수상한 국어 탐정단 5 - 기억의 땅과 타임캡슐 수상한 국어 탐정단 5
이향안 지음, 조승연 그림 / 제제의숲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이도 왕자와 함께 알아가는 국어추리동화 책.

아이들이 좋아하는 '타임캡슐'과 '탐정'의 이야기가 글의 소재가 된다.

어린이 대상 교재라 하나 내용과 구성이 체계적이고 감각이 있는 책이었다.

특징은 속담, 고사성어, 관용어, 고유어, 맞춤법을 알기 쉽게 소개한다는 점.

단순병렬식 구조가 아니라 적재적소에 배치하여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장점이라 생각이 들었다.

간만에 동심으로 돌아가 퀴즈를 풀었다.

머리가 팽이처럼 팽팽 돌아가는 느낌, 이히히. 재미있다.

속담 게임이나 그림 퀴즈, 미로찾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어휘력, 사고력을 키우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학부모로서, 국어교사로서 봤을때 한번쯤 아이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

내용, 구성, 난이도, 삽화, 캐릭터 모두 좋았다.

책이 두껍지 않지만 내용이 나름 풍성하고 알차다는 느낌이 들었다.

국어를 어렵게만 생각하는 아이들에게는 이런 쉽고 가벼운 책이 제격이라는 생각이 든다.


세종대왕의 어린시절 이도 왕자를 상상할 수 있어서 좋았고 귀여운 해치, 탐정단 문제 덕분에

어휘가 머릿속에 쏙쏙, 실력이 쑥쑥 늘었답니다.

세종대왕님, 국어가 어렵지만 재미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초등학생 사고력과 어휘력을 키울 책을 찾으시는 분

초등 필수 속담, 고사성어, 관용어, 고유어를 알고 싶은 분

추천드리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