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모이는 재물운의 비밀
천동희(머찌동)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전반적인 느낌 & 생각

이 책은 재물운이 따르는 사람들의 생활습관을 잘 정리해 놓은 책이다.

60년 경력의 대통령 풍수 자문의 천성조 마스터의 아들이자 제자인 천동희 선생이 풍수지리와 풍수 원리를 기반으로 재물운이 따르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재물운을 내 옆으로 가져 올 방법으로는

자신에게 다가올 운에 이름을 붙이고 그 운의 실체를 그려보라는 것.

<운의 진실>

  • 운은 한순간도 가만히 있지 않는다.

  • 운은 자신을 알아봐주는 사람을 좋아한다는 것

  • 운을 얻고 싶다면 운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 한다는 것(생각하고 기록하고 말하고 행동하라)

  • 운을 바구려먼 아프고 힘든 것이 당연하다.

  • 좋은 운과 나쁜 운은 함께 온다.

  • 당연한 운은 없다.

사실 나는 운, 풍수를 미신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중에 하나였다.

그쪽에 딱히 관심도 없었고 살아오며 겪은 우여곡절중에 이렇다할 귀인을 만난 경험도 없다 여겼는데 이 책을 읽으며 느낀 것은 운을 내 삶에 적용하여 주변사람들과 깊이 있게, 풍요롭게 나눌 수 있다면 이 역시도 좋은 인연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였다.

저자는 재물운을 높이고 싶다면 공간운을 절대 무시해서는 안된다고 한다.

<공간운>

  • 내가 사는 집은 사람과 운적인 교감을 하는 곳, 집에 이름을 붙이고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기.

  • 이사는 모든 운을 바꿔놓은 가장 큰 이벤트,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진행.

  • 현관은 모든 운이 들어오는 시작점. 깨끗하게 정리, 액운을 막아주는 풍수소품 적절히 배치,

  • 잠을 자는 방향은 항상 남쪽과 동쪽에 두어야 함.

  • 현관, 가스렌지, 창틀, 문틀, 문고리, 각종 배수구를 잘 닦아야 함.

  • 좋은 공간의 주인은 바로 좋은 사람, 좋은 공간을 마련하고자 한다면 나 역시 좋은 사람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 외에도 사람운, 나의 운(외양, 내면)으로 타인으로부터 운을 끌어올리는 법, 행동과 습관으로 재물운이 상승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여러 생각이 든 책이었다.

재물운을 높이고 싶어 본 책이었는데 여타의 다른 자기계발서보다 혹독하게 나를 수련시키는 느낌이 들었다.

각장마다 그 장의 핵심내용이 잘 요약되어 있고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속독할 수 있는 점도 이 책의 장점중의 하나.


 

한 사람의 삶은 모든 선택의 합, 현명한 선택을 하는 사람에게 언제나 운이 따르게 마련이다.

스스로의 다짐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고 주체적인 삶을 살고자 노력한다면,

우리가 쌓아온 운을 지금으로 가져와 지금 이 순간 행복하면 된다고.

나를 둘러싼 공간, 공기, 운, 모든 곳에 감사할 줄 아는 것, 행복을 지금으로 가져오는 법칙을 배운 책이었다.

더불어 부자의 삶, 재물운이 따르는 삶을 살게 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는 책.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재물운을 높이고 싶으신 분

풍수지리와 재물운을 알고 싶으신 분께

추천드리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