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어떻게 삶의 해답을 찾는가
고명환 지음 / 라곰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전반적인 느낌 & 생각

이 책은 코미디언 출신, 성공한 음식점 CEO 고명환 작가의 독서법에 관한 책.

단순히 독서법을 공유하는 책이 아니라 독서를 통해 깨달은 성공하는 법, 공부하는 법,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법, 말하는 법 등의 귀한 정보를 마구 마구 쏟아내는 책이다.

이 책의 장점은 쉽고 빠르게 속독할 수 있다는 것이다.

접속사나 미사여구없이 간단한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지만 농축된 정보는 굉장하다.

짧고 쉬운 문장으로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파하지만 나는 어떤 책보다도 설득이 되었다.

또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이 책을 통해 나에 대해 오롯이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다는 것.

  • 나는 왜 공부하는가?

  •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

  • 나는 왜 돈을 버는가?

  • 나는 언제 행복한가?

  • 나는 왜 태어났는가?

  • 나는 누구인가?

나 자신의 행복을 최우선에 두고 책을 읽고 생각하라는 것.

작가의 요지는 독서를 통해 이러한 질문과 답변을 해야 한다는 것.

이러한 근거를 유대인의 하부루타 교육(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논쟁을 통해 진리를 찾아가는 교육법), 소크라테스 질문법과 연관지어 설명하고 있다.

그래서 한달에 한번 정보는 10시간 정도 책을 읽고 생각하는 날을 만들어야 한다고, 조용한 방이나 도서관에서 책을 읽고 생각의 깊이에 집중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또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가 경제적 여유, 부자, 성공하기 위해서만은 아니라고 말하는 점도 기억에 남았다.

분수에 넘치는 돈으로 자신의 그릇을 망치고 싶기 않기에 많은 사람들과 함께 읽을 도서관을 세워 도서관장이 되는 것이 작가의 다음 목표라고 한다.

놀고 소비하며 즐기는 것은 단편적인 행복일 뿐이며 인간의 생산적인 삶을 살때 행복한데 특히 자신의 생산활동으로 타인을 도울때 가장 행복한 존재가 된다고.

그리고 남을 이롭게 하는 생산을 하면 돈을 저절로 따라 온다는 것 역시 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

이 외에도 저자가 소개해주는 매일의 긍정확언, 1분 뇌속임 독서법, 책 선택 방법, 단계별 추천 도서 역시 눈여겨 보며 작가가 알려준대로 실천하리라 마음먹었다.

책에서 해답을 찾고 그 안에서 자신의 삶에 질문하고 매일 긍정 확언을 하며 자신의 것을 아낌없이 내어주는 것을 보니 이 사람은 뭘해도 성공했을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일에 있어서는 영민하고 용의주도하지만 인간에 대한 사랑이 있는 따뜻한 성품임에 틀림없을 사람. 항상은 아니지만 글을 보면 그 사람이 보일 때가 있다.

그래서 작가의 다른 책도 읽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작가의 독서 내공에 진심 반했다.

이 책은 진짜다.

귀한 책,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

독서내공을 쌓고 싶으신 분

확실한 동기부여를 원하시는 분께

추천드리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