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역영어 1급 핵심요약 + 적중문제 - 2급 동시대비
안유찬 지음, 김덕권 감수 / 시스컴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무역의 무자도 몰랐는데 책보고 한 번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공대생이라 영작문이랑 영문해석은 괜찮았는데 무역실무때문에 떨어진 줄 알았거든요(찍은게 많았습니다) 시험준비 위해서 공부한 것은 이 책이랑 기출문제 밖에 없는데 붙었습니다. 머릿말에 이 책만보면 합격할 수 있다고 해서 반신반의하면서봤는데 너무 감사드립니다. 서점가서 다른 책도 봤는데 제가 볼 당시에는 디자인이 가장 괜찮아서 골랐거든요..다른 책들은 너무 빡빡해 보여서요..
혹시나 해서 공부한 방법 올립니다.(비전공자만 읽어주세요! 전공자는 해당 안됩니다)
무역전공이 아니라 생소한 내용이 많아서 외우면서 보려고 하니 도저히 안 될것 같아서 외우지 않고 무작정 1번 다 읽었습니다. 다 읽고 문제풀고 보니 문제에 나오지 않는 부분도 많다는 걸 알았습니다.(절대적은 아닙니다.확률상)
두 번째는 각 챕터의 문제를 보고 그 해당 이론 부분만 처음부터 끝까지 다시 읽었습니다. 겹치면 겹치는 만큼 다시 읽었습니다. 기출문제로 그 만큼 많이 나왔다는 뜻이니까요. 이때도 외울 생각은 없었습니다. 왜냐구요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ㅜㅜ
세번째는 두 번째의 반복입니다.
네번째는 세번째까지 하고는 외워야할 사항을 외우기 시작했습니다. 신용장,b/l,인코텀즈같은거는 처음에 봤을때는 정도 안가던데 세번 정도 보니 다는 아니고 어느 정도 특성을 외우는게 가능했습니다. 주관식은 없으니까 읽으면 무엇에 해당 하는지 알 정도만 하면 됩니다. 문제는 계속 봐주었습니다. 문제부분은 깨끗하게 놔두었는데 틀린문제는 역시나 계속 틀리더라구요 꾸준히 봐주시구요.
다섯번째는 기출문제 풀기 + 틀린거 이론 찾아보고 관련문제 풀기 + 외워야 할 사항 외우기 입니다. 굳이 네번째 다섯번째로 나누었는데 사실 병행했습니다. 외우다가 안 외워지면 기출문제도 풀고 이론도 보고 외우는 것 같이 진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역영어라 그런지 영어가 중요하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영어실력이 되신다면 더 쉽게 하실 수 있을거예요. 무역영어하기전에 영어공부 많이 해놓으시면 좋습니다. 저는 영어가 조금 부족해서 1,2교시에 영어해석으로 시간 다 잡아먹고 무역실무 찍은게 많았습니다.ㅡㅡ; 사실 어렵기도 했습니다.
아무튼 이 책이랑 기출문제만 풀고도 합격은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모두 원하시는바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