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꽝 황민호, 인기 짱 되다! - 바람직한 교우 관계 랄랄라 학교생활 5
이서윤 지음, 이경석 그림 / 풀빛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풀빛]인기꽝 황민호, 인기짱 되다.
신학기가 시작되었다.
처음 학교에 들어가는 친구, 반이 바뀌어 새로운 친구를 사귀어야 하는 친구들
다양한 친구들이 모이는 새학기다.
학교 생활을 잘 하기 위해서 친구들의 관계가 참 중요하다.
나만 일방적으로 잘난체하거나, 내가 하고 싶은대로 하거나,
우기기대장, 싫어대장 누가 좋아하겠는가?
이런 고집쟁이 친구들에게 생각할 기회를 주는 책이다.

 
고집쟁이 황민호, 자기말만 하고 다른 사람 말은 잘 안듣는 아이였죠
황민호가 익숙한 듯 낯선 할아버지의 버스를 타고 동화속 주인공들이 사는 곳으로 여행?을 떠난다
콩쥐팥쥐의 팥지, 신데렐라의 산데렐라, 짱구의 짱구우
그들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그들이 친구들과 어떻게 관계가 달라졌는지를 알려준다

신데렐라 공주를 각색한 산데렐라 이야기중에서
산데렐라는 요정과 친구가 되려고 했는데 잘 안되었데요.
" 새엄마와 언니들이 시키는 일을 한다고 옷을 거의 빨지 않고 입고 다녔데요, 오랫동안 같은 옷만 입고다니니
얼마나 더러웠겠어요? 그러니 처음 요정을 만난 날, 요정은 제 친구가 되어 달라는 부탁을 거절하곤 사라져 버렸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제가 너무 더러워서가까이 가기만 해도 땀 냄새에 먼지에 도저히 가까이 다가갈 수가 없었대요, 참 부끄러웠지요,
하지만 옷은 바빠도 빨아입고, 밖에 나갔다 오면 꼭 손과 발을 닦았어요, 세수도 매일매일 하고요, 목욕도 밤마다 했죠, 그랬더니 다음에 요정을 만난 날에는 요정이 제게 다가왔고 우린 친구가 되었지요, "


민호는 동화속 친구들을 만난 후 민호의 잘못을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학교에 돌아가 잘못했던 친구들에게 사과하고, 결국 인기짱이 되는 이야기이다.


학교에 들어가서 말썽쟁이로 지내는 아이를 어떻게 하면 혼낼까 고민하기보다

왜 그런 행동을 할까를 걱정해주는 입장에서 서야할 것이다.

우리 부모가 만든 일일지도 모른다. 아이에게 다그치기보다 이해하고 아이 입장에서 생각하여

아이가 겪는 어려움이나 걱정을 함께 고민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다.



#인기꽝황민호인기짱되다, #풀빛, #바람직한교우관계,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