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맞짱 초등 수학 1-1 (2017년) - 새 교육과정 초등 유형맞짱 수학 (2017년)
미래엔 교육콘텐츠연구회 엮음 / 미래엔 / 2017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문제집추천 #시험대비 #1학기 #신학기 #교과서 #익힘책 #유형서 #문제집 #다양한문제

예비초등학생인데, 초등학교 수학이 어떻게 나오는지 너무 궁금했어요.

미래엔의 초등학교 수학문제집을 처음 접했는데.

먼저 수학중심으로 기본과 개념을 익히고 두번째로 유형맞짱으로 개념잡기와 심화를 함께 할 수 있어요.

① 학교 진도에 맞춘 4쪽 구성으로 진도에 맞춰 예습, 복습할 수 있음

② 개념 익힘 - 유형 공략 - 문제해결 3단계 문제 구성

③ 기본부터 심화까지 다양한 서술형 문제 풀이 수록

④ 자세한 문제풀이 수록

 

차시별 완전학습을 위해서

먼저 기본학습 부분에서 핵심개념을 익히고 개념짱 체크를 해요  

다음에 개념익히기 문제를 풀어요,  

세번째로 유형학습, 유형공략하기 문제를 풀어요. 유형의 대표문제= 나와요.

유형+ 에서는 교과서 이외의 유형을 설명과 함께 유형+로 따로 다루었어요.
실생활 + 통합교과 - 이 문제는 다른 과목과 수학이 연계된 통합교과 문제를 하나의 유형으로 다룬것이죠.

실력완성학습 부분입니다.

step 3. 해결전략 익히기

수학 실력을 완성할 수 있는 고난도 문제를 다양한 해결 전략으로 풀 수 있도록 구성한부분이에요

그림그려 해결하기: 문제에서 요구하는 조건과 관계를 그림으로 나타내어 해결하는 전략입니다.

거꾸로풀어해결하기 -> 문제의 처음 조건을 찾기 위해서 결과에서부터 거꾸로 문제를 풀어 해결하는 전략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의 문제 수준 좀 보세요. 사실 아빠가 처음 봐줬는데ㅡ 이 문제를 못풀었어요 ㅠㅠ

수학을 위해서 국어를 해야한다는 말이 생각났던 부분이에요. 문제이해를 못하면 풀 수가 없죠.

그리고 요즘엔 정답만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풀이과정을 보는 문제들이 많더라구요. 에구구..

1학년인데 너~ 무 어려워요. 유형맞짱이 그만큼 심화된 문제를 다루는 수준높은 교재라는거죠 

자! 그럼 한번 풀어보겠어요.

[ 축구경기에서 민호는 정민이보다 1큰 수만큼 골을 넣었습니다. 민호는 4보다 1작은 수만큼 골을 넣었다면

정민이가 넣은 골은 몇 골입니까? ]

아래는 참고로 풀이책에서 나온 방법이에요.

[구하려는 것-민호가 넣은 골의  : 민호는 4보다 1작은 수만큼 골을 넣었으므로 3골을 넣었습니다.

주어진 조건-정민이가 넣은 골의 수 :민호는 정민이보다 1큰 수만큼 골을 넣었으므로 정민이는 민호보다 1작은 수만큼 골을 넣었습니다.

그러므로 정민이는 2골을 넣었습니다. ]

성취도확인학습

단원마무리(표준,실력 ) 두부분으로 되어있어요,

표준 =실제 학교 시험에서 나왔던 문제 중에서 출제율 높은 문제를 실었어요.

실력-학교 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문제를 실었어요.

한학기가 끝나면 부록 학업성취도 평가를 통해서

학교 시험에 대비하여 실력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양에 관한문제들인데 주어진 모양이 몇개나 사용되었는지 보는건데

다양한 도형들이 다양하게 크기가 달라질 수 있는데 그걸 인지하고

같은 성질의 것을 고르는 거네요. 우리 딸이 좋아했던 부분이에요

실생활+통합교과 문제 재미있네요. 맷돌 모양으로 만든 도형 .. 몇개가 어떻게 사용되었을까요?

이 문제는 도형이 몇개씩 사용되었는지도 구해야하고 그 중에서 가장 큰수를 찾아야하는 이중적인 문제네요.


유형맞짱. 정말 심화문제 많아요. 이정도면 경시대회 문제 아닌가요? 1학년 수학 너무~ 어렵네요.

이런 문제로 달련된 아이는 상위 1% 문제 없겠네요.

꼭 유형맞짱으로 수학 공부계속 시켜야겠어요.

 

#유형맞짱,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수학, #미래엔에듀, #미래엔, #수학문제집, #신학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