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머니 집에 가는 길 김용택 시 그림책
김용택 시, 주리 그림 / 바우솔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우솔]할머니 집에 가는 길.(사계절의 변화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껴요)

 할머니집에 가는 길(바우솔)

시. 김용택, 그림. 주리



 사계절의 변화를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책.

주인공이 할머니 집에 버스를 타고 가면서 계절마다 자연속의 동물들 하나씩 만나서

버스에 내려 할머니집에 걸어가는데, 계절마다 각기 다른 동물을 만나 함께 가면서

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내용이에요  

 

봄에는 당연히 벗꽃이죠 ? 산번꽃이 가득이 핀 버스 정류장, 

 진달래, 살구꽃이 만발한 할머니 동네, 나비 친구와 함게 걸어가니 기쁜이 두배에요 

 할머니는 봄나물을 또 잔뜩 캐서 놓고 계셨네요. 

 여름이되어 매미가 울고 개구리가 마중을 나왔어요 

 짙은 녹음에 해바라리가 춤을 추고 염소가 울고 있어요.

할머니 집에는 여름 과일이 한가득 시원한 수돗가에 담궈있네요. 

 가을이 되었어요. 허수아비 친구가 마중을 나왔군요

이제 나뭇잎은 노랗고 붉게 물들었어요. 들국화가 피어있는 길을 걷겠네요 

 할머니는 허리를 숙여 콩을 따고 계시네요 

 

겨울이 되어 온 들판이 하얗게 되었어요. 두루미를 타고 훨훨 날아 가는 기분 정말 좋겠네요
 

할머니가 기쁘게손녀를 맞이하러 나오시네요.

제 친정이 아주 시골은 아니지만 그래도 시골의 운치는 느낄 수 있는 곳이라

우리 딸도 이런 사계절의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다행이에요.

도시의 빌딩숲속에서 흙이라곤 동네 놀이터 모래밭이나 가끔 놀러가는 곳에서만 볼 수 있는 흙을 밟아보는 친구들은 참으로 안타까워요.

나이가 들어서인지 자연이 참 좋아지더라구요. 훼손되어가는 친정 동네를 보면 씁쓸해지구요. 자연을 오래 지켜나가고 싶네요.

마지막 페이지는 이 책의 내용을 다시 영어로 번역해서 실어주셨습니다.

고학년으로 가면 영어 공부도 되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