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예비 1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 : 덧셈 편 - 초등 입학 전, 15일 완성 프로젝트 초등 바빠 연산법
최순미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1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올해 7살된 큰 딸, 초등학교를 처음 보내는 예비 학부모인 저도 긴장을 하고 있는 지금.

예비 1학년을 위한 빠른 연산법을 배울 수 있는 책이 있어서 너무 흥미로왔어요.

이 책은 한권으로도 두자리 수 덧셈을 배울 수 있는 간편한 방법들이 있습니다.

 

덧셈의 첫걸음, 합이 10을 넘는 덧셈, 두 자리 수의 덧셈 의 단락으로 구성되어 단원이 끝날때마다 색칠을 하면서 성취욕구를

주는 효과도 주고 있습니다. 

가볍게, 가르기, 모으기로 더하기를 배웁니다. 여긴 정말 식은죽먹기이죠. 

그러다 숫자로 된 문제를 한글로 풀어 쓰는 걸 배웁니다. 문제를 쉽게 읽을 수 있는, 풀이를 배우는 단계이죠. 

 0을 더하는 방법을 배워요. 사실 이건 의미 없는 일이 아닐까 생각했는데, 0이라는 개념을 확실히 주는 거겠죠? 

덧셈을 하는 방법은 참 다양하게 있었네요. 바둑판 형식으로 된  덧셈. 

한자리 + 한자리수 더해서 두자리수가 될때는 10을 먼저 만든 다음 나머지를 10 옆에 쓰면 되는 방법을 배워요 

10이 되는 짝꿍수를 먼저 더하고 나머지를 더하면 쉽다고 하네요. 

각 마당이 끝나면 엄마 아빠가 이렇게 아이와 소통하고 공부하도록 도와주는 팁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연산에 관한 말이 아니라, 공부를 잘 하는 아이로 만들기 위한 엄마 아빠의 말투, 정서, 반응 들이 있어요.

다시 한번 내가 아이에게 대하는 말투, 감정들을 되새겨보게 되는 페이지였어요.
 

마지막에 배운내용을 한페이지로 16개의 문제로 풀어봅니다. 13문제 이상 맞추면 초등입학전 덧셈은 충분하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