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꽁 그림책이 참 좋아 35
윤정주 글.그림 / 책읽는곰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읽는곰,꽁꽁꽁]냉장고에서 일어나는 신기한 사건.

다양한 어린이 동화책을 그린 윤정주 작가가 처음으로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린 책이에요. 

냉장고 속에서 일어난  신비한 사건. 한번 들여다볼까요 
 

 

그림속의 아빠 어떤 모습인가요? 우리딸에게 물어보니 어지러운거라는데,

 어른들이 딱보면 알죠? 술에 잔뜩 취하셨네요

그래도 아이를 생각하는 자상한 아빠 아이스크림을 사들고 오셨네요.

 

내일 아침에 딸꾹! 호야가 보면 딸꾹, 우리아빠최고 그러겠지?딸꾹!! ㅎㅎ 

자상한 아빠죠? 옷을 하나씩 훌러덩~~ 

어! 그런데, 아빠가 냉장고문들 꼭 닫지 않으셨어요. 삐삐삐 소리 나는 냉장고.. 비상이에요! 

잠자고 있던 냉장고속 모두가 깨어났어요 

냉장고 온도는 올라가고 더워서 힘들어 하는 음식들..

그런데, 아이스크림이 냉장실에 와 있어요. 그것도 거꾸로 뒤집힌채 말이죠!

요구르트 5형제 출동.! 무슨 대책이 있을까요 일을 해결해 나가려해요. 

힘겹게 아이스크림을 카스텔라 위에 덮쳐 버리고, 
 흘러내리는 아이스크림은 초코칩과자가 빙 둘러에어 싸서 막아냈어요. 

수영장이 생겼다는 소문을 듣고 냉장고 음식들이 난리가 났습니다. 딸기도 빠지고 통조리 과일도 빠지고 

뭔가 될것 같은 그림이 그려졌죠?

아빠가 잠결에 또 냉장고 문을 열어  다시 문이 제대로 닫혔습니다.

헌데 아이스크림은 엉망이 되었고, 호야를 생각하는 요구르트형제들 뭔가 다시 결심을 하는데요.

아빠들의 술마신날 저녁 모습. 다들 비슷하시죠 여기서 빵터졌습니다.

아침에 일어난 호야, 아빠를 깨워서 놀자고 흔드는데, 아빠가 사온..무언가를 말하시네요

호야는 냉장고에서 무얼 발견했을까요? ㅎㅎ 자세한 내용은 책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기발한 상상으로 아이스크림을 변신시키는 작가의 그림에 놀랐구요 너무 재미있었습니다.

우리도 한번 이렇게 만들어 볼까 하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냉장고나라 코코몽 만화 생각이 나기도 했어요.

책을 다 읽은후 "책놀이책"으로 독후활동도 할 수 있어요.

이 책을 어떻게 접근해야하는 방법을 알려주시구요. 작가소개와 감상포인트가 담겨있네요. 

 비어있는 냉장고 채우기. 뒷면에 보면 오려서 꾸미기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있어요.

많은 냉장고 속 재료들을 마음껏 꾸밀 수 있네요. 

 

냉장고 속 음식들도 이야기를 할까요? 무슨이야기를 나눌지 상상해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