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감한 잭 선장과 해적들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46
헬린 옥슨버리 그림, 피터 벤틀리 글, 노은정 옮김 / 시공주니어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용감한잭선장과해적들,책세상,맘수다,네버랜드세계의걸작그림책

[시공주니어,네버랜드세계의걸작그림책, 책세상 ]
용감한 잭 선장과 해적들

 

시공주니어 의 네버랜드 세계의 걸작은 참 유명하고 좋은 책들이 많죠.

246 번으로 나온 신작 " 용감한 잭 선장과 해적들" 은 헬린 옥스버리 의 작품입니다.

"곰사냥을 떠나자, 아기 늑대 세마리와 못된 돼지, 나는 용감한 잭 임금님" 등 유명한 작품이 있죠. 

용감한 잭 선장과 해적들 살펴볼까요

 

 

잭, 자크, 캐스퍼는 꼬마 뱃사람 삼총사가 되어 바닷가로 놀러갑니다.

멋진 돛대와 활대를 만들며 근사한 해를 만듭니다. 

 꼬마 뱃사람들은 나름대로 멋지게 배를 꾸미고 완성을 했죠.

드디어 출항. 상상의 파도를 해치며 머나먼 바다를 향해 나아갔어요.

저 멀리서 보물을 가득 담은 거대 해적선이 보여요.

해적선을 잡아라! " 예, 알겠습니다 선장님!" 모두들 제대로 뱃사람 해적놀이를 하고 있죠.

그 들의 상상속에는 험상굳은 해적들과 싸우고 보물을 빼앗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때 배는 거대한 파도에 휩싸여 안에 물로 가득찼습니다.

그들은 배를 버리고 탈출했어요.

 


무인도 같은곳에 다다른 그들은 탐험을 시작해요.

거인들의 배도 부서져서 이 섬으로 도망쳤데요.

해적들의 보물을 찾으러 가자.

ㅎㅎㅎ

그들은 해적을 ㅁ물리 쳤을까요? 보물을 찾았을까요

해적의 소굴에 들어와서 맛있는 음식과 보물을 찾았어요.  

그리고 해적에게 잡혔지요. 하지만 맛있는 음식을 얻어먹었지요.


아이들의 상상력은 끝이 없습니다. 모래놀이를 하면서도 커다란 배를 만들어 해적이 된것마냥

신나하고 모험, 탐험을 하죠. 
 

아이들은 부모님의 손에 이끌려 다시 집으로 돌아가네요.


우리 큰아이 유치원에서 작년엔가 해적을 주제로 부모 참여 수업을 한적이 있었어요.

해적은 나쁜것으로만 생각했지만,

디즈니주니어 채널에도 제이크와 네버랜드 해적들 이란 만화가 있죠.

아이들의 동심으로 착한 해적들이 멋지게 보물을 발견하는 모험을 담은 내용이죠.


그때 활동에서도 어떻게 제가 우리 조의 조장을 맡아서 유치원을 순회하면서 해적처럼 구호도 외치며

게임도하고 활동을 했는데요 아이들이 참 좋아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바닷가놀이가 될 수 있겠어요

올해 여름에는 모래사장있는 바닷가에가서 같이 이렇게 놀아야 겠네요.


70대후반의 노장 헬린 옥슨버리는 2011년에 "나는 용감한 잭 임금님"을 내고

 5년만에 2016년에 " 용감한 잭 선장과 해적들"을 선보였다.

이 작품은 케이트 그린어웨이 상 최종 후보에 올랐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