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를 사랑한 늑대 한울림 그림책 컬렉션 26
마리 콜몽 글, 올리비에 탈레크 그림, 이경혜 옮김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울림어린이_)동물과 유아와의 교감과 사랑을 다룬 이야기.[소녀를사랑한 늑대]

동물과 유아와의 교감과 사랑을 다룬 이야기.

소녀를 사랑한 늑대 (한울림어린이)
 

 

주인공 말라게트는 버섯을 따러 숲속으로 갔다가 늑대를 만나게 됩니다.

쫒기고 쫒겨 늑대에게 물렸고, 버둥거리면서 늑대를 힘들게 했죠.



 

늑대 굴앞에 다다라서 늑대는 뽀족한 바위에 이마를 부딛혀 쓰러지고 아이는 곧 일어나게 됩니다. 

 

하지만 늑대는 피를 흘리고 많이 아파합니다. 아이는 멀쩡했어요.

아이는 힘들어하는 늑대를 보고만 있을 수가 없었어요

나뭇잎과 이끼를 긁어모아 늑대의 침대도 만들어주고, 보살펴줍니다.

늑대는 한참후 정신을 차렸지만 누군가 돌봐주는 일이 어색했지만 기분이 나쁘지 않았어요

 

말라게트는 집까지 달려가서 허브차를 한주전자 만들어와 늑대에게 먹입니다.

허브차를 컵으로 늑대에게 먹이기는 쉽지않았죠. 이빨에 부딪히고 긴혓바닥때문에 차를 절반이나 흘려야했죠

늑대는 허브차를 싫어했어요. 날고기를 좋아하는 늑대에게 허브차라니요.

카모마일 차 같은건 토할 것 같았지요.

하지만 말라게트는 호통치면서 그래도 마셔, 요 못된 늑대야 하면서 단호했어요.

늑대는 다정하게 느껴졌고 시키는대로 할 수 밖에 없엇어요.


늑대 앞에 왔다갔다하는 어치 새가 말라게트에게 충고해요.

늑대가 곧 너를 와작와작 씹어버릴꺼야.. 라고요.

하지만 늑대는 소녀를 잡아먹을 수가 없었어요.

다시한번 날아드는 어치를 잡아먹고 말았어요. 그 이후로 말라게트는 화가났고.

늑대 엉덩이를 탁탁때려주고 산책하는 내내 입을 다물었어요. 집에갈때도 늑대의 발에 악수하지도 않았죠.

늑대는 뉘우치고 용서를 빌어요 
 

 

그날부터 늑대는 살아있는 짐승을 한마리도 잡아먹지 않았어요.

소문은 숲전체에 퍼지게 되었고 정말로 늑대는 쥐, 새 들이 앞을 왔다갔다해도 먹지못했어요. 

 하지만 늑대는 병들고 말았어요. 고기를 먹어야했어요 

 

말라게트는 늑대의 천성을 인정해주기로 하고 헤어졌어요.

늑대는 순식간에 새한마리 토끼한마리를 먹어치우고 말아요 

 

늑대는 힘이 세어지고 배고플때만 먹이를 잡았고, 어린아이들은 절대로 잡지 않았데요.

가끔씩 말라게트를 멀리서 지켜보곤 했어요.

말라게트도 늑대를 그리워하고 숲속을 자주 바라봤지요.

늑대와 소녀는 서로 사랑했던 때를 그리워했죠.


맹수와 소녀와의 사랑이 이루어 질 수 있을까? 생각했어요.

늑대소년이란 영화가 있었죠. 맹수처럼 길들여진 소년이 나중에 사랑으로 보살펴준 소녀를 사랑하는 이야기.


순수한 아이와 동물같의 교감이 사랑스럽게 이루어진 동화, 어른들도 공감하는 내용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