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두뇌력 Step 5 시계보기 - 만 5~6세 메가두뇌력 시리즈
mkids 편집부 엮음 / mkids(메가스터디) / 2016년 1월
평점 :
품절


 

메가스터디에서 나온 메가두뇌력은

만1세부터 6세까지 그림그리기, 숫자익히기 창의력키우기까지

두뇌 트레이닝하는 5단계 프로그램을 갖고 있습니다. 

 

한가지 단계에서도 10가지 테마가 있어서 아이가 다양하게 공부? 하고 집중 할 수 있는 놀이책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제가 만난 시계보기는 바늘시계를 익히는 기초단계인데, 7세이지만 처음  접하는 바늘시계이기때문에

걱정했지만 수학에 많은 연산이 필요하듯이 시계보기에도 많은 반복을 통해서

시계에  숫자가 없어도 볼 수 있는 기본 연습을 합니다.

제일먼저 작은바늘 긴바늘은 시각과 문을 가리키는 걸 배워요.

스티커로 꾸미면서 할 수 있기때문에 처음부터 잼있어 하네요  

 

체험한 딸은 7세 만73개월입니다.

.

 

시침 분침이 없는곳에는 스티커로 붙여주면서 답을 맞춰요 

 

 

'

전에 시계를 보면서 작은바늘 보는 건 알려줘는데, 분침 보는건 아직 어려웠어요.  

책에서는 친절히 5,10,15...크게 써있는 글자에 맞게 분침이 가리키고 있어서

몇분인지 알게해주죠.

그런데...  

분침이 움직이면 시침도 따라 조금씩 움직이는걸 알게되면서

분침이 6에가면 시침은  반이 움직여야하는걸 알게되요

 처음 2시 30분 하고 시계가 가리키면 이걸 1시 30분이라고 해야하는지 2시 30분이라고 해야하는지 헷갈리게되죠 그래서 시침이 사이에 있을때는 작은 숫자를 얘기하면 돼. 라고 했더니

12시 30분과 1시 30분에서 12 가 1 보다 크니까 고민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또 얘기하죠

시계는 오른쪽으로 돌아가는거야, 그러니까 앞으로 갈 시간말고 지나온 시각을 얘기하면

1시가 아니라 12시 라고 알게 되었죠. 휴...

 

7살에 시계보는거 빠른거 아니겠죠?

이제 슬슬 시간의 개념을 익혀야 할 나이인것 같아서요.

매일 아침 시계보면서 긴 바늘이 숫자 몇에 있을때까지는 밥 먹어야하고

양치하러가야하고 밖에 나가야하고 알려주긴 하는데.

시계에 집중하진 못했어요.

 

 

여기부터는 5,10,15 단위기 아니라 1단위로 알려줄꺼에요

 

그래서 분침이 가리키는 곳에 작게 1단위로 숫자를 써놓았네요.

그걸 보고 분침이 가리키는 시각을 써요.



 

작은바늘이 시침이란건 이제 잘 알았으니까 헷갈리지않고 잘 하겠죠? 

이제 단순히 시계보는것만 하는게 아니라

내가 목욕한 시간, 걸린시간.까지 배워요  

와 ~ 어렵네요.

 

가족이 아침 출근준비하기위해 세면대를 나누어 써야하는데

언제까지 세면대를 써야할까요? 아이가 이해할 수 있을까?  

 마지막에 이렇게 심화학습으로 마무리해요..

기초에서 심화까지 시계보기는 완전 마스터 할 수 있겠네요

시계보면서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