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자리 맨발체조
이영경 글.그림 / 한울림어린이(한울림)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부자리에서 맨발체조로 키도 쑥쑥 몸도 튼튼 해봐요.


 

 

 

 

아이들이 잠들때 많이뒤척이고 잠들기 힘들어서 자기전에 마사지를 자주 해주는 편인데요.

이번에 잠자리 맨발체조를 통해서 아이 스스로 체조도 하고 잠도 잘자고 잘 크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부자리 체조다 보니 정말 내복차림에 찍게 되었네요. 



 

지은이는 그림그리다 지우개 들어올릴 힘드 모자라게 건강이 나빠졌던시절이 있었는데,

하고 싶은 일이 아직 많은데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서 건강에 관심을 갖고

운동을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도 일찍 체력을 길러서 오래 동안 앉아공부하게 될 중,고등학교를 미리 대비했으면 좋겠네요.

 

처음에 기지개부터 시작합니다.

이부자리체조는 잠들기전보다 자고 일어나서하는게 더 적당한것 같네요.

무조건 일어나면 기지개로 움츠렸던 몸을 펴요.

 

발부터 운동 시작, 뱅글뱅글 발목을 돌려요.

 

발을 왔다갔다하고요

 

발가락을 쥐락펴락. 그림도 글씨도 참 재미있네요

 

이제 무릎쪽으로 움직임.

 중간과정도 더 많은데 생략하고

족심치기 발바닥의 쏙 들어간부분을 발의 중심 족심이라고 한데요

반대편 발꿈치로 족심을 두드리는거에요.

 

마무리는 누워서 온몸 털기. 이 동작은 제가 요가 배우러 다녔을때도 마무리 단계에서 했어요.

그리고 툭 팔다리 떨구기.

 

자! 온몸을 운동하고나면 아침부터 상쾌하고 밥맛도 좋아지겠죠.



 

부록으로 온몸체조가 순서대로 그려진 체조지도가 크게 붙어있어요.

벽에 붙여놓고 하면 좋을것 같네요. 
 

손과 발은 우리 몸을 축소해 놓은 곳이라고 하죠.

맨발체조를 통한 발운동을 해서 신나는 아침 시작과 함께 마무리도 같이하면

아이 몸도 튼튼 키도 쑥쑥해질 것 같네요.



[본 후기는 우아페에서 서평단으로 무상으로 제공받은 책을 읽고 느낀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