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빨래
남개미 지음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 빨래




마음 빨래
저자
남개미
출판
올리
발매
2024.04.08.

남개미 글,그림

[남개미 작가님은 처음으로 그림책을 출간하셨지만 다양한 그림을 창작하는 일러스트레이터로 이미 알고 있던 분이었어요. 너무 반가웠죠]


"마음도 빨래처럼 빨 수 있다면? "

새 옷을 입고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한 라미,

하지만 새똥이 떨어지고, 비를 맞고, 넘어지고..

옷에도 마음에도 얼룩이 잔뜩 묻었다.

.

모처럼 기분좋게 꾸미고 기분이 좋게 외출한 날

어딘가에서 떨어지는 새의 분비물을 맞게 된 주인공.


머리에 새똥을 맞은 주인공은 너무 속상했어요, 놀이터에는 친구들도 없고 너무 슬펐어요



친구들이 없어서 우는게 아니에요, 비가와서 우는게 아니에요.

오늘은 그냥 기분이 좋은 날이었는데 이런 일들이 일어나 속상해요

내 마음이 왜 이러죠?



비를 피하려 처음보는 구멍으로 피하게되요?

무슨일이 일어났을까요?

구멍속에는 내 마음 얼룩이라는 것이 있었어요.

이리 굴러 저리 굴러 신나게 움직이고 나니 내 마음의 얼룩이 새하얗게 되었어요.


다시 몸과 마음이 깨끗해진 주인공은 신났어요, 기분이 다시 좋아졌어요

놀이터에 다시가니 친구들이 많이 있었어요.


울적한 마음이 들때는 어떻게 해소하세죠?

더 울적하게 슬픈 영화를 보면서 하염없이 눈물을 흘리고나면 오히려 마음이 정화되기도 하죠

내 울적함을 깊이 들여다보고 세탁기가 얼룩을 세탁하듯이

직접 울적함을 달래보는 것도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해요

마음의 얼룩은 피하려고만 하지말고 직접 건드려보고 세탁하듯 살살 문질러보세요

그럼 어느샌가 얼룩이 희미해지고 하얘질거에요

말을 안듣는 내 자녀 너무 힘들어만 하지마시고 살짝 다가가서 고민도 들어주고

맛있는거 먹으면서 어떤게 문제인지 같이 해결해보고 아이도 엄마도 힘든것 조금씩 덜어서 타협?

협상?을 하면 내 마음의 얼룩, 아이의 맘속 얼룩 다 깨끗해 질 것 같아요.

이 책은 유아들을 위한 책으로 만든 것 같지만 사실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부모님들이 더 좋아할 것 같아요.

​작가님이 빨래방 운영을 하시면서 생각하신 아이디어라고 하시네요

"마음도 빨래처럼 빨 수 있다면" 이란 생각으로

마음의 얼룩을 세탁하는 이야기를 만드셔서 정말 놀라웠어요.


올리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