팩토슐레 Math Level 3 : Problem Solving 문제해결력 팩토슐레 수학
매스티안 R&D 센터 지음 / 매스티안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플레이팩토를 큰아이 유치원때 했었는데, 이번에 타임교육에서 유아 수학으로 사고력 확장되는 교재를 개발하셨네요.

팩토슐레는 처음 수학을 시작하는 유아를 위한 창의사고력 전문 프로그램이고

만들기, 게임, 색칠하기, 붙임딱지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수학 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수학 개념을 알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팩토슐레 math Lv 3.  시리즈는

수,. 도형, 연산, 측정, 규칙, 문제해결력 6권으로 되어있는데요. 

누리과정을 접하고 있는 6-7세 유아에게 적합한 수학활동북입니다.


곧 앱과 결합된 프로그램이 나온다고 합니다.


수학 교육 분야 증강현실(AR)과 사물인식 (OR) 기술을 국내 최초 도입해서

교구를 활용한 APP 학습 프로세스로

정답과 오답을 스스로 체크하면서 공부할 수 있게 재미있게 구성되었네요

저는 교재만을 체험했습니다.


책 내용을 보면 먼저 공원 모습이 나오죠?

동화책풍의 친근한 그림들이라서 그림책 보는 느낌이었어요.

친구들이 공원에서 놀고 있어요.

자세히보면 이상한 부분이 있네요

이상한 부분 5군데를 찾아 O 표하고 왜 이상한지 이야기해보세요.


아이와 그림책을 보면서 " 이친구는 뭘 하고 있을까? 공원에서는 이런것을 할 수 있구나.."

이야기하면서 "어? 그런데 꽃위에 축구공이 왜 있을까? 연을 날려야하는데 책을 날리고 있네?"

라는 이야기를 하면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겠네요. 

다음은 분류하기

알록달록 세모네모동그라미 물고기들이 어항을 떠다니고 있네요.

모양별로 모아보고, 색깔별로 모아봐요,.

그런데 정사각형 물고기와 직사각형 물고기를 살짝 구분 못하더라구요

다시 도와줘서 잘 했어요.

미로찾기라고 해야할까요?

마트에서 자동차로 가려는데 길이 꾸불꾸불하네요.

알맞게 찾아가기.

미로찾기는 작년까지만해도 살짝 어려워하는 부분이 있었어요. 십자모양으로 다른길과 만날때는 직진해야하는데 꺽여서 다른길로 간다던가 하더라구요. 

 이 밖에도 미로찾기, 다른그림찾기 등의 사고력을 요하는 문제들이 정말 많네요.

5세부터 7세까지 좋은 유아 수학 공부가 될 것 같아요.

 

마지막장에 있는 최종평가문제?라고 해야할까요?

유아수학문제에 이런게 있으니 좀 낯설긴한데. 복습하는 의미로 한번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와 이야기 나누면서 스티커 붙이고 왜 이렇게 되었을까? 생각을 들어봤어요.

아직 말로 표현이 안되는 부분이 있네요.

혼자하게 놔뒀더니 문제는 잘 안 읽고 마음대로 스티커를 붙이기도 했구요.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