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셋 엄마의 돈 되는 독서 - 돈도, 시간도 없지만 궁색하게 살긴 싫었다
김유라 지음 / 차이정원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버는 독서? 돈 되는 독서


지은이는 실제로 책을 많이 읽고 돈이 되었다고 한다. 단순히 돈만 벌었다면 이책을 쓰지 않았을 것이라고 한다.

독서로 돈이 된다니 믿기지 않았다.

펀드에 투자해서는 돈을 잃고 자책했던 때 독서를 통해서 지식과 지혜를 얻고 투자에 적용할 줄 아는 사람이 되었다고 한다.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는 엄마처럼 책을 좋아하고 더 나은 미래를 꿈꾸믄 아이들로 키우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인생도 달라졌다고 한다.

 


돈 버는 독서가 아닌 돈 되는 독서인 이유는 책에서 얻는 지식과 정보로 이익을 취하는 것이라면 돈 되는 독서는 책으로 공부하고 노력하며 스스로에게 가치를 부여하는 것이라고 한다.

 


아이 셋 키우면서 전업주부가 책읽을 시간이 있었을까? 궁금했다.

 시간은 누구에게나 공평하다 그 시간을 어떻게 쓰느냐가 인생을 좌우한다 라는 생각을 했다고 한다.

 


아이가 혼자 논다-(야호, 나를 찾기 전에 서둘러) 책을 읽는다.

아이가 낮잠을 잔다 - (좀 쉬고 싶긴하지만.. 그래도)책을 읽는다.

아이가 밤잠을 잔다 - (나도 졸립긴 한데,, 그래도)책을 읽는다.


44page

헤어나올 수 없는 무기력의 수렁에 빠져 아무것도 못할 때, 아니 안하고 있을대 친한 언니에게 연락이 왔다.

그 언니는 나보다 더 심한 우울증으로 고생하다가 꾸준한 책 읽기와 독서모임을 통해 우울증을 딛고 일어선 경험이 있었다.

"책을 읽어봐, 정말 많이 좋아질 거야."

 

육아를 하면서  어떻게 책을 읽을 수 있을까 생각하는 나는 뒷통수를 맞은 것 같았다.

물론 작가역시 아들만 셋이나 키우면서 여유가 없었을 것이다.

책 읽는 풍경은 고사하고 아직 치우지 않은 밥상 위로 축구공이 날아와 그릇을 깨트리는 풍경이 일상인 집이었다.


책을 읽기로 결심하면서 했던 나만의 약속

체력을 낭비하지 않으려했던 노력.

쇼핑을 자주 하지 않았다.


이웃을 자주 만나지 않았다.

청소도 자주 하지 않았다.

 
이렇게 아낀 체력은 모두 책을 읽는데 썼다.

 체력을 잘 확보하면 집중력이 높아졌고 그만큼 독서력이 향상됐다.

 더 적은 시간을 들이고도 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는 방법을 터득했다고 한다.

 
단순히 책을 읽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한권을 읽으면 하나를 실천하는데 노력했다.

읽긴 읽었는데 뭘 어떻게.. 해야할까?

책을 읽은 후 반드시 서평을 써 놓는다고 한다. 책을 읽고 난 후에 뭘 읽었는지 생각이 안나는 경우가 많다.

중요한 문장은 서평에 넣었기 때문에 일일이 책을 다 찾아보지 않아도 되는 것이었다.

 


북테크 2년뒤 2천만원으로 내 집을 마련했다니.. 책에서 얻은 지식을 돈으로 맞바꿨다.

 


지식을 얻기 위해 책을 읽는 것이 아니라

재테크를 위해서 책을 읽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미 이 작가는 마트 대신 부동산에 간다 라는 책을 낸바 있다.

 


펀드에 투자해서 몇천만원의 손해를 입은 경험을 했다.

세계 최고의 부자들은 하나같이 성공비결로 책을 꼽는다고 한다.


아이들 책을 사주지 않고 도서관에서 많이 빌려 보는 편이다. 내가 책을 보기위해서가 아니라

아이들이 책과 친하게 보내게 하기위해 아파트 도서관 봉사도 한다.

하지만 아이들은 도서관과 친해지지만 책과는 친해지지 않았다.

학교 가기 전까지만 책을 읽어주지 글을 읽기 시작하면 아이들 스스로 책을 읽게 하기 때문에

아이들은 힘들어하고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도 모른다.

 


나도 바꿔져야겠다고 생각했다.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도 좋지만 나 스스로의 계발을 꿈꿔야한다고 생각들었다.

전업주부로 살면서 나를 위해 사는 방법을 알지 못했다.

 


이책을 통해서 책을 읽는 방법도 바꿔야겠다고 느꼈고,


돈이 되는 독서라면 더욱 더 따라야겠다는 생각이 들게만드는 책이었다.

 


 

 

#생각정원 #아들셋엄마의돈되는독서 #책세상 #책세상맘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