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구독] 월간우등생학습+과학+논술 9개월 - 6학년 (2018)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천재교육의 우등생과학 4월호가 나왔습니다.

특집기사로 미세먼지 잡으러 가즈아~ 라는 기사가 눈에 띄이네요.

로마인들은 오줌으로 가글을 했다? 뜨악~~~

영화(마야2)로 보는 '꿀벌의 대화법' 도 신기하구요

아픈 나무를 건강하게 나무 의사 권건형씨가 소개되었어요.

우등생 과학 4월호를 통해서 보는 교과 연계표를 보니 중학교 3학년까지도 커버를 하네요.

아니~ 성인들도 잘 모르는 기사들, 시사 상식들이있어서 성인들도 아주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영재과학 실험실, 탐정탱구(만화), 미스터리 사이언스.

가습기의 원리와 기능을 알아보는 만화도있어요.

 
먼저 이달의 뉴스에는 북극곰은 있는데 남극곰은 없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줘요.

북극과 남극의 차이점에 따라서 동물들의 생태도 다르다는 것이죠.


세계최초 영장류(원숭이) 복제 성공했다는 기사.

언젠가 인간의 장기를 복제하는 기술도 발전하겠네요.


귀여운 사진과 신기한 자연물 사진이 신기한 장면이 있었어요.


아픈 나무를 보살펴주는 나무의사.

특이한 직업소개가 있었어요.

아이들의 미래직업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지난주에 벚꽃 축제가 거의 끝난 것 같아요. 벚꽃과 비슷한 시기에 피는 꽃 중의 하나 매화가 있죠.

매화와 벚꽃 구분하실 수 있으신가요?

비교해서 잘 설명해주었구요. 저도 처음 안 사실이네요.

그저 예쁘다~ 라고 생각만 했었는데, 다음에는 아이들에게 확실하게 설명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우리딸도 보면서 잘 기억하겠다고 하더라구요.


이번달 우등생 과학의 특집.

미세먼지 잡으러 가자~

미세먼지 작은 먼지 좀 마신게 무슨 큰일이냐고? 미세먼지 속의 나쁜 오염물질,

우리몸에 어떤 악 영향을 끼칠까?

중국의 7m 짜리 공기 청정기. 를 아시나요?

대기 오염이 정말 심각한 중국 역시 대륙의 스케일이 다른 공기 청정기네요.


미세먼지를 먹는 이끼도 있는데, 건물 외벽에 설치해서 도심 속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 오염 물질 흡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한다고 해요.
 

미세먼지를 없애는 방법등이 나오는데요. 인공 강우를 뿌려서 대기 속 미세먼지를 바닥으로 흘려버리는 기술.

드론 부대를 출동시켜서 대기 오염물질을 추격하고 미세먼지 응고제를 뿌려서 미세먼지가 비처럼 내리게 하는 역할을 하도록 연구하고 있다고 해요.


미세먼지를 없애는 방법을 연구하고 있지만 미세먼지가 발생하지 않게

우리 모두 친환경적인 생활을 습관화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아닐까 생각되요.


우등생 과학속의 만화들은 재미 뿐 아니라, 공부에도 도움된답니다.

 독자들의 장기를 자랑 할 수 있는 코너

 
우과 친구들의 특별한 4월을 소개합니다.

다음 6월호 주제에 맞추어 자신만의 생각을 표현해서 자랑하는 시간을 갖어보아요.

6월호 주제. 나만의 특별한 공부법 소개하기.

스타킹을 난생처음 본 사람들은 어떻게 활용했을까요?

애독자 선물도 줍니다.

우등생 과학을 읽고 난 소감과 맨뒤에 원하는 선물을 적으면 추첨을 통해서 선물을 주신다네요.


우리딸 아직 2학년이지만 쉬운 과학부터 생활과학, 그리고 수학도 익히고 재미난 만화를 읽으면서

쉽게 과학과 친해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요.

정기구독으로 계속 우등생과학, 논술을 접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