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 - 인간의 구매 행동을 유발하는 뇌과학의 비밀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지음, 구소영 옮김 / 다산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뇌과학 #경영학 #심리학 이 15년 연구 끝에 밝혀낸 고객이 반드시 '그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라는 책 소개문을 읽고

한스-게오르크 호이젤의 <<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를 읽어보고 싶어졌는가?

이 책은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의 완결판이라고. #뇌욕망의비밀을풀다

#포춘 선정 세계를 이끄는 10대 지식이기도 하고.

<<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의 저자 한스-게오르크 호이젤은 신경마케팅의 선구자이다.

#신경마케팅 이란 용어가 생소한가.

나는 생소하다. 신경가소성, 신경생리학은 들어봤지만, 신경을 마케팅에도 접두어로 붙이는지 다산북스에서 출간된 이 책을 통해 알았다.


원칙1. 감정 강화는 실전에서 쓸 수 있는 전략적 접근 방식이다.

창의적인 사람들은 감정을 고조하려면 '와우 효과(상황이나 경험 등을 통해 대상을 감동시키거나 감탄을 자아내게 하는 것'를 사용해야 한다고 믿는 경향이 있다.

원칙2. 오직 감정만이 세상에 가치와 의미를 부여한다.

'감정을 불러일으키지 못하는 브랜드, 제품, 서비스는 무가치하다'라고 표현할 수 있다.

뇌 연구의 현대 모델

감정이 결정한다.

뇌에서 감정을 조절하고 처리하는 가장 중요한 영역은 변연계다.

결정은 대부분 무의식적으로 이루어진다(70~80%)

27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