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같이 키우실래요? - 외목대 달인 블랙죠의 가드닝 노하우
블랙죠 지음 / 심플라이프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심플라이프에서 출간된 블랙죠님의 <<식물, 같이 키우실래요?>> 책은,

내가 마음의 평화와 휴식을 위해 집에서 식물을 길러볼까 생각하기 시작한 시점에 찾아와주었다.


심플라이프 출판사는 1인 출판사라고 하는데,

뭔가 내가 좋아하는 류의 책이 속속 출간되어 반가운 출판사중의 하나다. :)


이번 책은 아파트, 단독주택, 정원있는집 등 자신만의 주거 환경에 적합한 식물과 식물 손질법,

그 식물고 함께 즐겁고 여유롭게 사는 법 등을 안내받기에 딱 좋은 책이다.


책을 읽고 미루어두고만 있던 식물 기르기를 시작했다.

본격적이라고 할 것도 없이, 아직은 볕 좋은 테라스에 내놓고,

아기랑 물만 주는 정도이지만,

곧 화분도 갈아주고, 영양토도 얹어주고,

식물과 함께 사는 즐거움을 확장해나가며 마음의 치유를 할 것이다.

블랙죠님이야 워낙 식물 원예 전문가이시니,

키우시는 식물도 보기에 예쁘게 잘 다듬고 외관부터 이쁘게 키우고 계셨다.

식물을 한 해 두 해 여러 해 키우며,

식물이 점점 커나가는 과정을 사진으로 남겨두는 재미를 추천하는 작가님.

책을 읽고 얼마 지나지 않아 몬스테라, 홍콩 야자, 싱고니움, 율마 등을 택배주문했다.

식물을 택배로 내가 주문해서 받은 적은 처음 있는 일인데,

싱싱하게 잘 도착해서 감사했다.

식물에 너무 많은 시간을 들일 수는 없는 몸이 피곤하고 힘든 내 상황에 맞추어,

볕과 물 정도만 있어도 쑥쑥 잘 자란다고 소개해 주신 식물에 초점을 맞추었다.

초록초록 식물이 테라스에 가득하니 기분이 좋아졌다.

블랙죠님이 독자들에게 전해주고 싶은 식물을 키우는 즐거움, 기쁨이라는 것이

이런 것이겠거니~싶다.

식물별로 인터넷에 검색할 필요 없이,

이 책 한 권이면 식물의 생장에 방해가 되는 벌레 다루는 법, 생장 형광등 사용 법 등,

식물키우기에 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일반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관리법, 가드닝 방법 등을

쉬이 읽을 수 있고 쉬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일반책보다 조금 큰 블랙죠님의 이번 책, 행복해진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