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자신을 사랑하는 순간 삶이 바뀌기 시작했다
금다발 지음 / 미다스북스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꽃을 대하듯 자신을 대하라.

금다발 작가님

자신의 성격이나 성향에서 오는 힘듦, 결혼생활에서 오는 힘듦, 사회생활에서 오는 힘듦 등

금다발 작가님이 겪은 이야기들이 금다발 작가님 당신만의 이야기는 아닐 것 같다.

책 제목이 정말 예뻤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순간 삶이 바뀌기 시작했다>>.

내가 지난 11월 11일밤, 나는 내면아이를 만나고 진심으로 나 자신을 사랑하기 시작했다.

내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감정을 몸소 체험하지 않았다면, 나는 이 책을 읽지 않았을 것이다.

별 의미없는 그저 그런 이야기라고 생각했겠지.

그런데 내가 내 자신을 사랑한다는 느낌, 내가 내 자신의 유일한 친구이자 따뜻한 동행인이 된 느낌,

내가 예쁘고 사랑스럽고 그간 많은 시련과 고통 속에서도 꿋꿋하게 살길을 개척하고 어려움 속에서도 잘 살아왔다는 연민을 느끼자,

내 자신이 진정으로 사랑스러워졌다.

겪어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정말 모를 느낌이다.

나는 현재 육아휴직 2년차이고, 휴직기간이 끝나면 곧 복직을 하지만,

전업주부에서 상담가, 강연가로 전업한 금다발 작가님은 정말 대단하신 것 같다.

하루하루 살아와서 익숙한 자신의 주변 환경, 둘레, 굴레를 벗어난다는 것이 진~짜 어려운 일인데, 그걸 해내셨구나!

물론 나처럼 남편도 원망하고 자신도 원망하고 그렇게 살아오셨지만,

결국 자신이 빛나는 별임을 아시고 길을 개척하셨구나.

멋진 언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