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묘한 분식집 ㅣ 초등 읽기대장
박현숙 외 지음, 김도아 그림 / 한솔수북 / 2022년 3월
평점 :
밀가루 음식으로 만든 분식을 좋아한다.
매콤 달콤 짭짤 쫄깃한 분식의 맛을 기억하는 사람들은 끊기 힘든 음식이기도 하다.
떡볶이, 오뎅, 김밥, 라면, 수제비, 칼국수뿐 아니라
순대, 튀김, 매운 잡채 종류까지 포함하면 분식으로 진수성찬도 차릴 수 있다.
표지 그림과 제목 타이포부터 으스스한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는 이 책은 이름도 “기묘한 분식집”이다.
동화작가로 유명하신 박현숙, 임지형, 정명섭, 최영희 작가님의 단편 동화를 한 권으로 엮은 책인데 이야기마다 등장하는 분식 음식이 있다.
#신속한AS를기다립니다
빨간 달걀과 빨간 튀김이 등장하는 이 책은 삼신할머니의 도움으로 태어난 장인이가 동생을 기다리며 삼신할머니께 AS를 요청하는 내용이다.
#떡볶이와쿨피스
떡볶이와 쿨피스를 소재로 갈등과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이지와 동준의 모습을 통해 결과에 승복할 줄 알며 새로운 발상으로 위기를 헤쳐나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마녀의오뎅가게
오뎅과 꼬마 김밥을 파는 산꼭대기 분식집을 찾아가는 아이들의 모험심을 그리고 있는데 이 야기의 반전이 궁금하다면 꼭 책을 봐야 한다.
#내장도주세요
순대, 내장, 간 등의 음식으로 기운을 차리는 반인반수의 호아가 인간을 보호하기 위해 천 년 묵은 여우, 매구와 싸우는 이야기이다.
네 편의 이야기가 모두 흥미진진하다.
매콤, 달콤, 짭짤, 쫄깃한 분식의 맛처럼 다양한 소재로 상상력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하는 모습은 물론 공정, 정의로움, 모험심, 신뢰감 까지 생각해 볼 수 있는 주제가 담겨 있어서 온 책 읽기 수업을 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