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 속에 사는 개미
세진 마비오글루 지음, 괴체 아이텐 그림, 오세웅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2년 1월
평점 :
책에 적힌 낱말을 친구로 둔, 책 속에 사는 빨간 개미!
어느날 빨간 개미는 구름 위로 높아 뻗친 하얀 집으로 먹이를 구하러 나갔어요.
부엌에 있는 초콜릿 케잌을 맛있게 먹을 생각에 들떠 있을 때 청소기 괴물을 만났지요.
청소기 괴물을 피해 달려간 곳은 바로 책장 속에 든 두꺼운 책 속이였어요.
그 속에서 용기, 희망, 사랑, 기쁨, 호기심, 감동, 아름다움, 도전, 정직, 용서, 마음 같은 소중한 낱말 친구들을 만났고 이 친구들은 개미의 삶에 많은 변화를 주었어요.
어떤 날은 부끄러움, 절망, 미움, 슴픔, 분노, 포기, 거짓, 실패, 불안 같은 친구들을 만나 어쩔 줄 몰라 하는 경우도 있었죠. 그럴 때면 마음 낱말 친구가 소중한 친구들을 불러보라고 조언해 줘서 위기를 이겨내기도 했어요.
책 속에는 정말 다양한 낱말 친구들이 있었어요.
글을 쓸 때는 호기심과 상상력 친구가 도와주고 질문이라는 친구를 통해 생각이라는 친구를 깊이 만나죠.
그리고 어느 날 만난 ‘개미와 베짱이’ 책 속에서는 여름 내내 고되게 일하는 개미들에게 베짱이의 노래가 큰 힘이 되었다는 사실도 알았어요.
또 개미핥기를 만나 깜짝 놀랐을 때 글자 친구들이 개미핥기가 과일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알려줘서 안심한 적도 있었지요.
책 속에 사는 빨간 개미는 이렇게 책 속 낱말 친구들을 만나 새로운 이야기 세계로 여행도 하고 꽃밭에서 그네도 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요.
책을 사랑하는 개미는 앞으로도 책 속에서 하루하루 즐거운 여행을 계속 할거예요.
왜냐하면 책 속에서 세상을 살아갈 힘과 지혜를 얻게 될테니까요.
그 속으로 어린이 친구들도 초대할게요.
빨간 개미와 함께 책 속의 낱말 친구들을 만나보지 않을래요?
책의 재미에 쏙 빠지고 싶은 친구들.
책 속으로 모험 여행을 떠나고 싶은 친구들.
만나고 싶은 낱말 친구들이 많은 친구들은 이 책을 만나보세요.
[책 속에 사는 개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