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디즈니 영화 중 여름 하면 떠오르는 영화는 모아나인데 바닷속에서 시원하게 노래를 부르는 모아나의 모습을 보며 기분이 좋아졌던 것이 생각난다.
모아나2가 나오고 또 새로운 모험을 하는 모아나를 볼 수 있어 좋았는데 모아나2에 나오는 대사들로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책이 나왔다고 해서 기대되었다.
영어 공부 추천 영상들을 보면 본인이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반복해서 보면서 말을 계속 따라 하다 보면 그 영화나 드라마 안에 자주 쓸 것 같은 문장이나 좋은 표현들을 그대로 외울 수 있다는 것을 보고 나도 따라 해보고 싶었는데 좋아하는 영화인 모아나로 공부할 수 있어 기분이 좋았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어린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모두가 보는 영화라서 그런가 슬랭이나 욕설처럼 거친 표현들이 없다고 한다. 또 어려운 표현은 없고 실생활에서 자주 쓰는 표현들로만 구성되어 있어 초보자들이 공부하기 좋다고 한다. 좋아하는 디즈니 애니메이션이 많은데 다른 영화에서도 좋은 표현이 많다고 하니 모아나 공부를 마치면 새로운 책 공부를 하고 싶다.
이 책은 길벗에서 나온 책이다. 스크립트 북과 워크북, 오디오북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크립트 북에는 대사가 영어 대본과 한글 대본, 단어들이 정리되어 있다. 영어가 먼저 쓰여있고 바로 옆에 한글로 번역이 되어있어서 어느 부분이 어떻게 번역이 되었는지 볼 수 있고 번역된 부분의 밑 부분을 보면 단어도 같이 볼 수 있어서 모르는 단어들을 공부하고 갈 수 있는 점이 좋았다.
워크북에는 스크립트 북에서 중요한 표현 100개를 뽑아 담았다. 이 문장이 어떤 뜻을 갖고 있는지 어떻게 발음하는지, 어떤 의미로 자주 사용되는 것인지 예문과 함께 보여주기 때문에 영어 공부할 때 정말 좋은 것 같다.
마지막으로 오디오북은 영어 초보자도 들을 수 있게 정확한 발음으로 전체 스크립트를 녹음했다고 한다. 길벗 사이트에 접속해 MP3를 선택하면 다운을 받거나 바로 들어볼 수 있다.
영어 발음이 정확하게 들려서 공부할 때 정말 좋았던 것 같고 다음 시리즈 나오면 또 볼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