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기출단어장 N5·N4·N3 - 원어민 MP3 음원 + 나만의 JLPT 단어 시험지 + 보충 단어 + 관용 표현 + 필수 기초 문법 ㅣ 진짜 한 권으로 끝내는 JLPT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2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올해 벌써 3월도 끝나간다. 아직 2025년이 얼마 안 된 것 같은데 벌써 4월이라니...
이제 진짜 JLPT 접수기간도 다가오니 일본어 공부에 더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항상 취업을 목적으로 한 어학공부라서 너무 어렵게만 느껴지고 공부도 하기 싫었는데 요즘 취미를 목적으로 공부하니까 좀 더 재미있게 느껴지는 것 같다.
어떤 언어라도 단어를 알고 있다고 해도 반복적으로 공부를 해줘야 잊지 않고 쓸 수 있기 때문에 단어 공부는 항상 빼지 않고 하고 있다. N5부터 N1까지 단어장을 따로 하나씩 사서 보면 단어장이 작더라도 양이 많아 시간이 정말 오래 걸리는데 JLPT에 자주 출제되는 단어들만 구성해서 N5부터 N3까지의 단어들을 담은 단어장이라 부담이 덜 해서 좋았다. 아는 단어들과 모르는 단어, 헷갈리는 단어들을 회독을 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모르는 단어가 조금은 덜 나오지 않을까 싶어 처음부터 다시 보는 중이다.
이 책은 단어를 테마별로 공부할 수 있게 정리되어 있고 학습플랜이 있어서 너무 하기 싫어도 학습플랜만 따라서 끝까지 하다 보면 어느새 절반은 체크한 모습이 보여 내가 이 N5부터 N3의 단어를 절반이나 알게 되었다!라는 생각에 뿌듯해진다.
각 급수별로 4주 차까지 정리되어 있고 예문과 함께 어휘를 공부할 수 있다. 한자에는 히라가나로 발음이 표기되어 있어서 이 한자가 어떤 발음을 쓰는지 알 수 있어 좋았고 음원과 함께 단어들을 듣기 때문에 어떤 식으로 발음하는지 더 자세하게 알 수 있어 공부할 때 도움이 되었다.
데일리 테스트와 실전 JLPT 도전으로 내가 외운 단어들을 테스트해 보고 실전 JLPT를 통해 내가 공부한 단어가 JLPT 문제로 어떻게 나올지 미리 공부해 볼 수 있어서 좋았다. 문제가 정말 똑같진 않겠지만 이런 느낌으로 나온다는 걸 단어장으로 알 수 있는 부분이 좋은 것 같다.
마지막으로 보충 단어가 부록으로 있는데 부록으로 있는 단어들도 정말 꼭 알아야 하는 단어들을 끝에 정리해두어서 놓치고 가는 부분 없이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 좋았다. 단 한 권으로 두껍지 않게 많은 양이 아닌 정말 JLPT에 자주 출제되는 단어들 위주로 공부할 수 있는 부분이 편한 것 같다.
JLPT N3를 보는데 아직 N5와 N4의 공부를 하지 못한 분이 처음부터 훑어보고 싶거나 N2와 N1을 볼 때 앞에 단어들을 보고 싶을 때 이 단어장이 유용하게 쓰일 것 같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