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 이패스 전산세무 1급 이론+실무+기출테마/최신기출문제
정아름 지음 / 이패스코리아 / 2024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세무나 회계는 매년 법이 조금씩 바뀌어 공부를 새롭게 해야 한다. 고등학생 이후로 절대 쳐다보지 않겠다던 세무와 회계는 굳이 자격증 목적이 아니어도 공부를 해두면 내 일상에 도움이 되어 공부를 하려고 한다.
전산세무 1급은 기업회계의 주요 업무인 증빙을 통한 전표 입력, 결산을 통한 재무제표 작성, 부가가치세 신고, 원천세 신고 및 연말정산, 법인세 신고 등 다양한 범위를 다루고 있다.
이 책을 펴보면 머리말 다음 장에 전산세무 1급의 출제경향을 분석하고 학습전략에 대해 알려주는 부분이 있다. 이 출제경향과 학습전략을 참고해서 공부하면 자격증 공부에 좀 더 효율적일 것 같다.
2024년 전산세무 1급 시험 접수는 올해 딱 1회의 시험만을 남겨두고 있다. 2일 전에 116회 시험 접수 기간이 마감되어 이번 시험 접수를 놓쳤다면 다음 접수기간을 기억해두고 접수하면 좋을 것 같다.
전산세무 1급 제117회
원서접수: 24.10.31 ~ 24.11.06
장소&수험표 출력: 24.12.02 ~ 24.12.07
시험 일자: 24.12.07
발표: 24.12.26
이패스 전산세무 문제집을 보면 이론이 정말 꼼꼼하게 나와있다. 재무회계 부가가치세 등의 정의나 계산법에 대해 이론적으로 자세히 설명이 되어 좋았다. 계산법이 나올 경우에는 직접 풀어보지 않으면 어떻게 푸는지 감을 잡을 수 없는데 이론이 끝나면 바로 기출 이론문제라고 해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또 이론문제의 정답과 해설도 자세하게 나와있어서 내가 틀렸다면 어디서 어떻게 틀렸는지 확인하고 다시 풀어보면서 감을 잡을 수 있는 부분이 좋았다.
실무 부분도 어떻게 입력을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이미지와 글로 나와있어서 책을 보고 따라 하면서 익힐 수 있는 부분도 좋았다.
전산회계나 전산세무를 보시는 분들은 책에 있는 KcLep 설치방법을 보고 꼭 설치하고 따라 해보면서 공부하는 걸 추천한다.
고등학생 때 계속 학교에서 실습과 이론을 병행하면서 했을 때는 자격증 공부에 효과가 좋았는데 졸업하고 난 뒤 설치하기 귀찮다고 아무것도 없이 공부하다가 실무를 시험 직전에 조금 하고 가니까 엄청 헷갈려서 많이 틀렸던 적이 있어서 미리 많이 해보고 가는 걸 추천한다.
전산세무를 보며 느낀 건 역시 나는 부가가치세가 약하구나였다. 고등학생 때부터 꾸준히 부가가치세 부분에서 약한데 이거 어떻게 해결할 방법이 없나 고민된다. 어렵다고 버리겠다며 부가가치세 부분을 제대로 공부 안 한 이유도 크겠지만 좀 더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궁금하다..ㅠㅠ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