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전업! 굿모닝 독학 일본어 첫걸음 - 2023 최신개정판
정선영 지음, 오현정 감수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를 누구의 도움도 받지 않고 혼자서 독학하고 있기 때문에 모르는 부분이 많아 동양북스에서 올해 출간한 최신개정판 버전업! 굿모닝 독학 일본어 첫걸음으로 함께 공부하고 있다.

이 책에 있는 학습 자료나 MP3는 동양북스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저번에 리뷰를 쓴 첫걸음 책은 표현에 대해 배우기 좋아 간단한 회화를 할 때 좋은 책이었다면 이번 책은 문법과 함께 단어들을 같이 정리해 줘 정말 왕초보 중에 왕초보가 맨 처음 기초를 다지기 좋은 책이다.

이 책은 히라나가와 가타나카나, 탁음, 요음, 청음 등 발음과 간단 회화의 인사말로 시작한 후 Day 1 ~ 30까지 일본어 문법들을 배울 수 있다.

각 Day마다 주제에 맞게 일본어 핵심 표현을 배울 수 있다. 한꺼번에 많은 양을 배우면 나중에 잊는 내용이 많고 공부하는 날이 지날수록 부담감이 커질 수도 있지만 핵심 표현 부분에 정말 중요 포인트들만 적혀있어서 이것들만 머리에 익히고 가도 반은 할 것 같다.

핵심 표현에서 배웠던 것을 응용해서 써야 제대로 배웠다고 할 수 있는데 핵심 표현 다음으로 응용 표현 부분에서 핵심 표현에서 배웠던 것을 다른 단어를 넣어 응용해서 연습해 볼 수 있다. 응용 표현 밑에는 응용한 단어들과 뜻이 정리되어 있고 한자 위에 작은 글씨로 히라가나 표시가 되어있어 어떤 발음으로 읽는지 알 수 있다.

응용 표현 다음엔 연습문제가 있다. 연습문제는 앞에서 배운 단어와 단어의 뜻을 알맞게 연결하는 문제와 빈칸과 밑줄 채우기, 따라 써보기, 한국어로 적혀있는 문장을 일본어로 써볼 수 있는 문제들이 있다. 연습문제가 왕초보가 풀기에 어렵지 않고 일본어를 여러 번 적어보고 뜻까지 계속 적다 보니까 일본어가 자연스럽게 익혀져서 좋았다.

총정리 & 복습은 비슷한 주제의 Day가 끝나고 나면 배운 내용들을 한 번에 확인하고 복습까지 할 수 있어서 앞에서 공부하고 잊은 것들을 다시 익힐 수 있어서 좋았다. 총정리 & 복습 부분이 좋은 점은 앞에서 배웠던 것들을 이용한 실전회화를 익힐 수 있고 실제 JLPT에 출제되는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어서 내가 배운 수준을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Day 10, 20, 30은 편의점, 지하철, 식당에 대한 일본어를 배울 수 있다. 각 장소에 대한 단어와 문장들이 있는데 더 보기 단어와 더 보기 문장이라고 되어있다. 단어 부분에는 단어와 뜻 그리고 그 단어들마다 이게 어떻게 부르게 된 것인지 또 어떤 것을 추천하는지, 꿀팁들이 적혀있어서 일본에 여행 가서 여기에 적혀있던 것들을 기억하고 가면 급한 순간에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도움이 될 것 같다. 문장부분에서는 그 장소에서 자주 쓸 법한 회화가 정리되어 있다. 어떤 식으로 요청해야 더 바르게 말할 수 있는지 각 회화마다 설명이 덧붙여져 있어서 일본 문화에 대해서도 알아갈 수 있어 좋았다.

정말 쉽게 공부할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일본어를 가장 기초부터 배워야 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 200%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