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초난난 - 비밀을 간직한 연인의 속삭임
오가와 이토 지음, 권영주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초난난 : 비밀을 간직한 연인의 속삭임> 제목에서는 연인이 어떤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지 그 연인이 어떤 이야기를 속삭이는 건지 궁금했고 끝을 알면서도 시작되는 사랑이 있다니 도대체 어떤 사랑이길래 끝을 이미 알고 시작하는 건지 궁금했다. 책 표지만 봐도 풋풋한 사랑 이야기가 적혀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 꼭 읽어보고 싶었다.

초초난난의 저자는 <달팽이 식당>, <츠바키 문구점> 등을 출간했다. 일본의 힐링 소설 작가로 유명한 분이라고 하는데 이 책의 저자 오가와 이토님의 책은 초초난난이 처음이다. <달팽이 식당>과 <츠바키 문구점> 제목만 많이 들어보고 읽어봐야겠다고만 생각했는데 이번에 읽은 초초난난을 시작으로 두 책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속 글들이 음식부터 주변 풍경까지 묘사가 생동감 있게 표현되어 있어서 내가 책 속에서 묘사하는 공간인 일본에 존재하고 있는 것 같았다. 글만 읽고도 내가 그곳에 가 있는 것 같다고 느낀 건 오랜만인 것 같다. 책에 쓰여있는 공간이 내가 상상한 것과 유사한지 일본에 가서 직접 확인해 보고 싶을 정도였다.

작은 앤티크 가게에서 기모노 가게를 하고 있는 시오리가 기모노를 찾는 남자 기노시타 하루이치로에게 특별한 감정을 품게 된다. 네 번째 손가락에 있는 결혼반지와 딸아이가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시작하는 사랑이라는 소재가 호불호가 있을 것 같다. 

불륜이라는 소재가 있어서인지 힐링에 로맨스가 추가된 소설이라 포근한? 느낌이 들었지만 조금 불편한 기분도 있었다. 그냥 풋풋한 사랑이지만 끝을 안다는 게 이런 내용일지는 생각도 못 했기 때문인지 불륜이라는 것을 알고 마음이 좀 불편했던 것 같다. 하지만 이걸 다 떠나서 책에 묘사된 모든 분위기들 때문인지 몰입해서 읽다 보니 어느새 주인공을 조금은 응원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여행을 가고 싶지만 못 가는 분들이 일본을 생동감 있게 느끼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