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하철도의 밤 (일본어 + 한국어) 손끝으로 채우는 일본어 필사 시리즈 1
미야자와 겐지 지음, 오다윤 옮김 / 세나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공부할 때 좀 더 재미있게 공부하는 방법에는 원서를 필사하며 모르는 단어나 회화를 익히거나 애니메이션을 보거나 좋아하는 일본 드라마, 영화, 노래를 들으며 공부를 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고 한다.

요즘 일본어 공부를 시작했는데 일본어 공부할 때 원서를 필사하면서 공부하면 한자도 그렇고 뜻도 금방 익숙해진다고 해서 원서를 읽어보고 싶었다. 그 중 만화 은하철도 999로 유명한 원작 은하철도의 밤을 읽게 되었다.

은하철도의 밤의 저자는 미야자와 겐지로 일본의 대표적인 시인이자 동화작가이다. 또 농업과학을 연구하고 보급하는 일에 힘쓰는 일도 했다. 생전에 출판된 책은 동화집 <주문이 많은 요리점>과 시집 <봄과 아수라>뿐이지만 사후에 미야자와 겐지의 인격과 예술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동화 다수와 시집이 간행되었다. 위의 책 외에 <첼로 켜는 고슈> 등 100여 편의 동화와 <비에도 지지 않고> 등 400여 편의 시가 있다.

이 책에는 <비에도 지지 않고>와 <은하철도의 밤>이 수록되었다. 은하철도 999는 엄마가 옛날에 재밌게 봤던 만화라고 한다.

마침 티빙에 있길래 보고 있는데 재미있어서 이 만화로 일본어 공부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았다. 근데 원작인 책으로도 접해볼 수 있다고 해서 더 기쁜 마음으로 찾아본 것 같다.

아직 일본어를 히라가나와 가타카나만 알고 한자는 시작을 못 해서 책이 어렵게 느껴졌다. 하지만 필사하면서 모르는 단어도 그렇고 한자도 반복돼서 나오는 단어들이 많이 있어서 익히는 데 도움이 된 것 같다.

일본어로 책을 읽고 필사하고 밑에 있는 한국어로 번역된 글로 한 번 더 읽고 나면 내가 번역한 것이 맞나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

아직 일본어 수준이 기초 수준이라 잘은 모르겠지만 약간의 오타도 있는 것 같은데...아닌가? 아무튼 원서로 일본어 공부를 하는 것도 좋지만 먼저 일본어를 어느 정도 공부한 후에 원서를 시작해야 더 얻는 게 클 것 같은 느낌이 있다. 또 책도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일본어 공부를 좀 더 한 후에 한 번 더 읽어보면 재미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