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처미 다이어리 I&ME - 인문학과 경영철학이 담긴 성장일기
스타북스 편집부 지음 / 스타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퓨처미 다이어리 I&ME

스타북스




원래 다이어리를 작성하는걸 좋아하지 않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내 하루를 짧게라도 기록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어플을 한 달 정도 이용해봤다.

하루라도 쓰지 않으면 알람이 와서

점점 부담스러워진 어플때문에

다이어리를 써볼까 했는데

구성이 좋아보이는 다이어리를 찾았다.​​






퓨처미 다이어리 I&ME는 옆에 해당 년도를 작성해서 아무때나 쓸 수 있다는게 마음에 들었다.

어플을 사용할 때는 하루라도 쓰지 않으면

바로 알림이 와서 부담스럽고 처음엔 좋아서

시작한게 끝엔 부담스러움으로 바꼈기 때문이다.



또 4년 동안 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내가 4년동안 느꼈던 감정이나 하루동안 있었던 일,

또 성장해나가는 일을 한 권에 전부 담아내어서

다 작성하고 난 뒤 보면 굉장히 기분이 색다를 것 같다.



내가 얼마나 성장했는지

또 무슨 일이 생겼을 때

어떻게 대처했을지

보는 맛이 있을 것 같다.​​




세계 3대 소설​

'어린왕자’

‘노인과 바다’

‘사람은 무엇으로 사는가'



불멸의 고사성어

6대 CEO의 경영 철학의 노하우가 담긴 명언

버킷리스트



를 포함하고 있다.



다이어리에 소설이 포함되어 있는건

처음봤는데 다이어리를 작성하고 난 뒤

세계 소설을 읽으면

뭔가 하루를 뿌듯하게

끝낸 것 같은 느낌에 좋았다.



또 위에 명언이나 고사성어가 들어가있어

매일 작성하면서 명언을 보고

내 삶을 좀 더 풍요롭게 이뤄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버킷리스트를 작성해

내가 이루고 싶었던 것들을

얼마나 이뤄냈는지 확인하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다.



4년 동안 얼마의 성과를 이뤘는지

내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만족한다.



다이어리를 일기 형식으로 짧게 작성하면서

그 안에 오늘의 감정 같은 것도 짧게 적어두면

심리적 치료를 받을 수 있다고 들었다.

아직 다이어리를 작성한지 얼마 안되서

효과는 모르겠다.



하지만 작성하고나면 뿌듯해지는 마음과

좋지 않은 하루였다해도 작성하고나면

나름 괜찮은 하루였다는 것도 알게 된다.



다이어리를 작성해나가며

4년동안 어떤 성장을 보일지 궁금하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