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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 아빠의 21세기형 비즈니스 - 네트워크 마케팅이 미래를 보장해 주는 여덟 가지 이유 ㅣ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 존 플레밍 & 킴 기요사기 지음, 안진환 옮김 / 민음인 / 2014년 2월
평점 :
간만에 만난 기요사키씨. 여전히 생각에는 변한없이 도전적이다. 그래서 이 분의 책을 읽었고, 이번에도 여지 없이 같은 기대 속에 흥겨운 마음으로 21세기 부자가 되기 위한 비법 사사에 힘썼다. 네트워크로 비즈니스를 키우라는 말인데, 맞는 말이다. 부자 아빠가 되기 위해 자산의 증식을 위해 SNS가 지배하고 있는 마케팅에 제대로 발을 내딛으라는 조언은 실로 와닿는 면이 컸다. 네트워크 마케팅 전문가의 이야기도 실무의 측면에서 고려할 사항을 많이 제공한 까닭에 읽기가 매우 쉬웠다. 자산에 관한 기요사키의 관점도 오랜만에 다시 접해 기분이 묘했다. 좋은 음식, 비싼 차에 수익을 사용하지 말고, 그 수익을 자산에 투자하여 더욱 키운 뒤에 거기서 나오는 이차적 수익을 본인이 원하는 차와 음식에 쓰라고 한다. 사실, 이런 식으로 살면 부채도 없고, 큰 위기도 없다. 과소비 풍조와 대출을 권하는 사회 분위기 때문에 불필요한 고통을 감수하는 청장년층이 많다는 게 문제다. 자산을 다루어본 적 없는 초보자들에게 기요사키는 아주 실행하기 쉬운 조언들을 건네므로 읽고 나서도 바로 적용가능하다는 점에 베스트셀러의 요건은 갖춘 셈이다. 네트워크를 이용해서 알고 지내는 사람의 수를 더욱 확장하고 이를 통해 비즈니스의 바탕에 견고함을 더하라는 점은 조금 걱정되는 면도 없지 않았다. 그런 인위적 관계와 휘발성 넘치는 다소 무가치한 일회적 관계에 비즈니스 바탕을 마련한다면, 트렌드가 조금이라도 바뀌는 것과 동시에 근간이 흔들릴 위험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한국은 미국과는 다르게 그런 관계가 비즈니스의 정상화에 기여하지는 않고 있다. 다만, 반드시 필요할 뿐이다. 기업 마케팅 차원에서, 고객과 상호 소통하기 위해서 말이다.기요사키의 다음 작품에 다시 한번 기대하며 21세기 비즈니스 전략을 가다듬으며 자산 증식에 열정을 다 쏟아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