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고 똑똑한 세상을 만드는 미래 아이디어 80
지니 그레이엄 스콧 지음, 신동숙 옮김 / 미래의창 / 2011년 11월
평점 :
절판


"호기심을 가지고 상상하는 자만이 미래를 즐길 수 있다.'는 문구가 여러 가지를 생각하게 한다. 이 호기심이야말로 모든 물질 문명의 발달근원이기 때문이다. 혹자는 인간이 상상하는 것은 모두 실현가능할 것이라 말하기도 한다. 텔레비전을 만들고, 달나라를 여행하고, 손바닥만한 핸드폰으로 서로 얼굴을 보면서 화상통화를 하는 등 우리가 이용하고 있는 이런 것들은 몇 십년 전에는 그저 호기심으로 상상해봣던 것들이며 과연 가능할까?라는 강한 의문을 품었던 것들이 이제 현실이 된 것 아닌가?
마찬가지로 오늘 저자가 이야기하고 있는 재미있고 똑똑한 세상을 만드는 미래아이디어 80의 대부분도 십년 내지는 수십 년 이내에 우리가 겪었던 변화처럼 우리에게 똑같은 변화를 가저다 줄 것이다. 이렇한 상상하는 많은 것들이 과거 우리 인류가 그랬던 것처럼 또한 상당부분이 현실로 나타날 것임은 확실하며, 이는 과학, 기술, 비지니스, 인간관계, 사회적 구성요소 등에 엄청난 변화를 가저오게 될 것이다. 이렇한 상상의 요소들을 고려하여 새로운 제품과 써비스를 도출해 낼 수 있다면 아주 획기적이면서도 엄청난 규모의 전혀 새로운 모양의 사업이 전개될 수 있다고 짐작케한다. 즉 미래의 새로운 사업에 대한 도전은 이 책에서 기술하고 있는 여러 가지 상상에 기반하여, 일부는 조금 허황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이루어질 것이라 추측해보게 된다.
인간이 생각할 수 있는 모든것은 실현가능하게 되어왔음을 볼 때, 이 책에서 상상하는 모든것 또한 실현가능하리라 믿는다. 미래에 이러날 수 있는 제반사항들을 재미있게 기술하여, 시간가는 줄 모르고 단숨에 읽어 내려같다. 무겁지 않은 내용이라 가볍게 읽을 수 있어 좋았다. 일독을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