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로 배우는 교과서 삼국유사 역사가 교과서에게 말 걸기 1
최봉희 지음, 유성호 그림 / 여우오줌 / 2008년 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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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학교 딸아이와 초등고학년, 저학년 형제에게

늘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해 주고 싶다.

그러나 역사에 대한 지식이 좁아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주질 못해

이러듯 역사책으로 역사를 만나다.

아이에게 읽히면서 나 자신이 역사에 관한 흥미가 생겨서인지

역사를 알면 알수록 점점 역사의 매력에 빠져든다.

예전에 모르고 그냥 지난간 것이 있어서인지

역사박물관이라도 가게 되면 점점 우리나라 역사에 관한

모르는 부분을 알게 되는 것이 역사공부를 다시 한 번 해게 된다. 

역사로 배우는 교과서 삼국유사 책은 누구나 한번쯤은 읽은 내용이다.

늘 아이들에게도 역사책을 읽게 해 주고 싶은 맘이다.

나중에 사회나 국사로 만나게 되는 교과서를 통해서 알게 된 사실이지만

직좁 책으로 역사를 만난다면 더 깊은 역사의 의미를 일게 될 것 같다.

나 또한 역사를 학창시절에 읽고 배운것보다,

이렇듯 책으로 만나게되는 것이 더 역사에 관해 관심이 가게 된다.

<역사 들여다보기>를 통해 다시 한 번 역사의 재조명을 하게 된다.

<궁금해요, 궁금해?> 그냥 모르고 지나치기 쉬운 것들을 다시 한 번 더 풀어주니

역사학이 저절로 생기는듯하다.

삼국유사 이야기를 통해 이야기에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자세한 부분까지 설명이 되어있어 도움이 되어있다.

무심코 넘어가기 쉬운 문제들을 짚어줄 수 있어서

삼국유사를 통해 역사에 관해 한발자국 더 다가가는 기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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