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지 않기에 인생이라 부른다 - 치열하게 세상을 이겨내는 43가지 생각
한창욱 지음 / 다연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네 인생은 완벽하지 않다는 걸 알지만 , 우리는 끊임없이 완벽한 인생을 살고자 노력하는 것 같다. 직장에서도 일 잘하는 사원이 되어야 하고, 집에서는 살림도 잘하고 육아도 잘하는 부모가 되어야하고, 부모님께는 안부전화도 자주드리고 용돈도 살뜰히 챙겨드리는 효자여야하고, 친구들에게는 속깊은 비밀 이야기도 맘편히 들어줄 수 있는 상담자여야 한다.

이렇게 스스로를 '완벽'이란 단어에 가두어 살면서 얼마나 몸과 마음이 피곤해지는지 모른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에 금새 솔깃해졌는지도 모른다.

[완벽하지 않기에 인생이라 부른다]_ 치열하게 세상을 이겨내는 43가지 생각?

치열하게 생각을 해서 인생이 완벽하지 않다는 것을 받아들이고 마음편히 살자는 건가?

아니면 치열하게 생각을 해내어 완벽한 인생을 향해 더 노력하자는 뜻인가?

읽어봐야 구체적인 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책을 펴드는 순간, 내가 소장하며 자주 꺼내 읽는 책이 생각났다.

바로 안성헌님이 쓰신 [자기발전 노트 50]이라는 책이다. 이 책은 생산적인 삶을 위한 50가지 실용적인 조언들과 실천방법을 50가지 챕터로 나뉘어 쓰여진 책인데 한 챕터 한챕터가 나에게 뼈있는 충고를 하는 것만 같아 마음에 와닿았던 책이다. 형광펜도 칠하고 중요한 부분은 포스트잇으로 페이지 표시까지 해가면서 봤던 책인데, 그 책과 비슷한 인상을 받아서인지 왠지 좋은 예감이 들었다.

 

저자가 쓴 책 소개를 읽으니 이 책은 급변하는 세상에서 성공할 구체적인 비결을, 부제에서 보듯 '세상을 이기는 생각' 43가지로 정리하고 제시한 책이라고 한다.

그리고 꼭 마음의 문을 활짝 열고 이 책을 읽으라고 조언해주고 있다.

저자의 조언처럼 열린마음으로 이 책을 읽어내려갔다.

 

이 책은 독자가 읽기 쉽도록 총 5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chapter는 작은 소제목들로 나뉘어져있다. 첫 번째 chapter에선 급변하는 세상에서 어떻게 살아야 본인이 이루고자 하는 '성공'의 삶을 살수 있을지를 흥미로운 이야기들과 뼈있는 조언으로 가르쳐준다. 두번째 chapter에선 성공의 비결 에 대해 알려주는데 나 혼자 보기 너무 아까워 중간에 남편에게 읽어보라고 권하기까지 했다. 소위 말하는 뜬구름 잡는 이야기가 아닌 성공으로 이르는 구체적인 비결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세번째 chapter에서는 마음의 문을 열고 성공의 문을 두드리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네번째 chapter에서는 성공의 승패를 가르는 '미세한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특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명품자동차 벤츠의 '레드 버튼'은 우리나라 기업이 벤치마킹해도 좋을만한 훌륭한 아이디어 인 것 같다. 그리고 평소 '통찰력'을 좀 길렀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p.179에서 통찰력을 키우려면 수시로 '왜?'를 물으며 잠든 뇌를 깨워야 한다는 걸 보고, 이제부터 연습해보기로 했다. 마지막 chapter에서는 꿈을 이루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있다.

책의 모든 내용이 흥미롭고 공감이 가서 자주 읽어 내걸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보너스 페이지엔 ' 대인관계를 성공적으로 이끄는 10가지 비결' 에 대해서 나오는데,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상대방이 나를 '이 세상에서 몇 안되는 고마운 사람'으로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 책은 완벽하지 않기에 인생이야.....라고 말하는 '힐링'의 책은 아니다.

생각의 변화를 통해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을 알려주는 책 이기에, 괜찮다..는 무조건적인 힐링책보다더 낫다는 생각이 든다.

책을 통해 엄청난 지식을 흡수했다는 생각이 든다. 이제 배운것을 어떻게 적용해야할지 생각해봐야겠다.

열린마음으로 성공으로 가는 비결을 알고 싶으신 분에게,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