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랑에는 두려움이 없습니다
케네스 & 글로리아 코플랜드 지음 / 사랑의메세지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1. 이 책을 읽게된 동기
요즘들어 '두려움'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한번 아프고 나니 질병에 대한 두려움, 삶에 대한 두려움, 경제적인 문제에 대한 두려움, 사람에 대한 두려움,,,이 모든것이 믿음의 부족에 나온것임을 하나님께서 깨닫게 해주셨기에 말씀과 신앙서적을 통해 두려움을 이기고자 했습니다.
그러던 중 [사랑에는 두려움이 없습니다]라는 귀한 책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사랑이시라,,, 머리로는 알고 있으면서도 교만하고 불순종하여 믿지 못하고 매일매일 두려움에 살았던 제 자신을 반성하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2. 본문 리뷰
하나님만이 진리이시고, 사랑이십니다. 그와 반대로 사탄에게는 진리가 없고, 사랑대신 두려움을 주는 존재입니다. 하나님을 믿는다 하면서도 사탄이 주는 두려움에 종속되어 살아왔던 제 삶을 첫 장을 읽으면서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저자는 당신이 두려움에 대하여 더 많이 생각할수록 그 두려움은 당신의 삶에서 점점 더 강해진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한 사람의 마음속에는 두려움이 들어설 틈이 없게 된다고도 말하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의 생각과 마음이 두려움을 불러일으켰던 것입니다. 디모데후서 1장 7절에는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근신하는 마음이니' 이렇듯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사랑만 주셨으니 모든 염려와 두려움을 벗어버리고 하나님의 사랑으로 가득한 삶, 하나님께 보호받는 삶을 살기를 기도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자유의지'를 주셨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았으며 우리에게 강요가 아닌, 선택할 자유를 주셨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끊임없이 선택을 해야합니다. 예수님 혹은 걱정하는 마음,,, 결국 선택은
우리에게 달린 것입니다. 하나님을 선택하여 삶이 완전히 변하고 모든 문제가 해결되는 하나님의 은혜가 함께하길 원합니다. 또한 우리들은 끊임없는 결핍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세상에 속한것이 아닌 하나님의 나라에 속한 자들임을 기억하고 더이상 결핍에 시달리지 말고 풍성한 삶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3. 이 책을 읽은 후,,,,
이제부턴 내 마음속의 모든 두려움을 떨쳐내고 하나님이 주신 '사랑'으로만 가득채워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건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만 가능한 일이며, 주님이 주신 말씀을 읽으며 두려움에서 믿음으로, 죽음에서 삶으로, 질병에서 건강으로 제 생각의 방향을 모두 바꾸기로 했습니다. 또한 그동안의 생활에의 염려로 주님이 오실날을 기다리지 못하고 주님께서 주신 명령인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말씀에 순종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모든 염려를 떨쳐버리고 하나님을 선택하여 그의 자녀된 복된 삶을 살아야겠다는 귀한 다짐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