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도감 - 프리미엄 도감
이종훈 지음, 버터플라이 그림 / 장현북스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 날, 유치원에서 하원한 첫째와 같은 반 친구들과 함께 동네 놀이터에 간 적이 있다.

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여 노래를 부르고 있는데, 옆에서 들어보니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이었다. 노래를 외워서 부르는 아이들틈에서 뻘쭘하게 서 있는 우리 아이를 보니 엄마로써 왠지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 집에 돌아와 유튜브에서 영상을 틀어주고 같이 노래를 따라 부르며 외우기로 했다. 다음엔 꼭 친구들과 같이 부르고 싶다며 열심히 따라 불렀다.

그런데 내용이 어려워서 안 외워진다고 투덜대는게 아닌가....ㅠ

하긴 어른인 나도 이해가 가지 않으면 외워지지 않는데, 아이는 처음 들어본 위인들의 이름이라 얼마나 어려울까 싶어 100명의 위인들을 차근차근 공부해보기로 했다.

위인을 한 명씩 찾아 공부하려는데 쉽지가 않아서 포기하려던참에 이 책을 만나게 되었다.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도감]

먼저 이 책의 구성에 대해 이야기해보자면, 총 74명의 위인들이 소개가 되는데, 

위인의 이름과 역사적 시기, 그리고 상세한 그림, 위인들의 생애와 업적들을 쉬운 글과 말로 알려주어 어린이들이 편하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기만해도 우리나라의 역사공부가 자연스럽게 술술~ 될 것 같다. 

또한 단순히 위인들의 단순한 업적만 적혀있는 것이 아니라, 짧지만 강한 스토리로 적혀있어 위인들 한분 한분이 기억에 남을 것 같고, 더 자세히 알고싶어지는 동기부여까지 생기기도 했다.

가장 좋은건, 분량이 부담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나는 아이와 함께 하루에 1~2분의 위인을 공부하는데, 2페이지면 끝나니 아이가 어려워하질 않았다.

 책의 맨 뒷부분에는 숨은위인찾기도 있어서 아이와 함께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는 활동이 되는 것 같고 위인들을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는 계기도 만들어주는 것 같다.

그리고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노래가사도 1절부터 5절까지 적혀있어서 노래를 외우다 가사를 잊어버릴경우에 요긴하게 사용하고 있다.

 

여행을 갈때나 차를 타고 외출할때, 아이와 함께 읽기 참 좋은 책이다.

사이즈도 크지않고 아이가 보기좋게 되어있으며, 나는 아이와 함께 책을 고를때 책의 사이즈는 물론이고 종이재질과 색감도 중요시하게 보는편인데, 종이도 너무 좋고, 색감또한 눈이 편안해서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프리미엄 한국사 도감이라는 문구가 괜히 써있는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국사도 재미있게 공부하고, 위인들의 이야기를 통해 노래를 더 쉽게 외우고 싶은 아이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았으며, 솔직하게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