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쉽게 배우는 유치원 수학 받아올림 - 4~7세 예비초등 수학 9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7살이 되는 아들과 함께 덧셈, 뺄셈까지는 했는데 이번엔 받아올림이라니!

정말 간단한 셈 처럼 보이지만 이걸 태어나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어떤식으로 설명해야 할지 그야말로 멘붕이었다.

아이를 키우는 것도 힘든일이지만, 아이를 가르치는 일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새삼 깨닫는다. 받아올림은 어떻게 가르쳐줘야할까?

단순한 암기식 방법으론 가르쳐주고 싶지 않았다.

가게야마 선생님은 받아올림을 어떻게 가르치셨을까?

 

역시나 이번 책에서도 그림과 네모칸을 활용한 방법이 매우 유용하게 사용된다.

처음 덧셈에서 5칸 그림 셈법을 접하곤 조금 생소했었는데, 계속 반복하다보니 이제는 칸만 봐도 저절로 셈이되는 신기한 경험을 내가 하고 있다.

아이도 빨리 느꼈으면 좋겠는데 말이다^^

 

이 책의 저자분이신 가게야마 선생님의 학습법은 읽기, 쓰기, 계산하기의 반복학습으로 학습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분이시다. 

하루 한 장, 같은 유형의 문제를 3일간 반복하고 다른 유형으로 넘어간다.

유치원 아이들의 수준에 맞춘 다양하고 재미있는 놀이문제로 숫자와 친해질 수 있게 만들어준다.

 

역시나 받아올림도 이 책을 통해 하루 한장, 3일 반복법으로 기초를 탄탄하게 쌓아가다보면 결국엔 45일 후에 받아올림을 쉽게 익힐 수 있게 도와준다. 

아이들은 실제로 공부하고 있지만, 공부하고 있지 않다는 느낌을 받는다는 것이 가게야마 선생님의 특별한 방법인데, 정말 최고의 방법인 것 같다.

나도 유아시기에 아이에게 과도한 학습을 시키고 싶지 않아 일부러 학습지를 시키지 않고 있는데, 이 책은 진도에 대한 부담없이 하루 한장이면 되니 엄마와 아이도 서로 힘들이지 않고 숫자를 익힐 수 있다는 것이 정말 좋은 것 같다. 게다가 매일 하다보니 좋은 습관이 만들어져서 그 부분도 부모로써 참 뿌듯하다. 

 

사실 받아올림이 유치원 아이들이 하기에 쉬운 건 아닌 것 같다.

하지만 10칸 그림을 활용해 받아올림이 있는 덧셈을 충분히 이해하기 쉽게 연습할 수 있다.

색이 선명한 그림과 네모칸을 활용한 방법으로 연습하다가 나중엔 숫자만 나오는데, 아직 거기까지 진도가 나가진 못했지만 그래도 지금처럼만 하면 잘할거라는 믿음이 생겼다.

유치원 수학덕분에 보람찬 겨울방학을 보내게 되어 기쁘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