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일매일 쉽게 배우는 유치원 수학 뺄셈 - 4~7세 ㅣ 예비초등 수학 8
가게야마 히데오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2년 1월
평점 :
매일매일 쉽게 배우는 유치원 수학덧셈에 이어, 이번에는 뺄셈을 하게 되었다.
사실 다소 천천히 진도를 나가고 싶었으나, 아들 친구들이 벌써 곱셈을 하고 있다길래 적어도 뺄셈은 공부해야 학교에가서도 수학시간에 자신감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뺄셈도 하게 되었다. 다른 아이들과의 학습비교를 통해 진도를 나가는건 내 교육적인 소신과 어긋났지만 이미 초등학교에 아이를 보낸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너무 모르고 입학할 경우, 수업시간에 아이들이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고, 아예 공부에 흥미를 잃는 최악의 경우도 생긴다고 해서 기본기 학습을 하기로 결정했다.
이 책의 장점은 뺄셈부분에서도 계속 이어진다.
일단 이 책은 정말 학습량에 있어서 부담이 없어서 너무 좋다.
아이들이 많이하는 학습지를 본 적이 있었는데, 학습량이 얼마나 많은지 아이들이 지칠 것 같았다.
그런데 매일매일 쉽게 배우는 유치원 수학은 하루에 한 장이면 충분하다.
5칸 그림과 10칸 그림을 활용한 뺄셈은 다시 풀어봐도 신박하다.
그냥 숫자라는 글자만 보고 셈을 하는 것과는 차원이 다른 것 같다.
수학을 정말 입체적으로 생각하게 만들어준다.
처음에는 이게 뭐지? 싶었는데, 너무도 즐겁게 셈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방법이었다. 그림과 네모칸을 활용한 셈 방법은 유아들이 숫자를 익히게 하는데 정말 좋은 방법이다.
이 책도 덧셈과 같이 앞장에서는 뺄셈을 공부하고, 뒷장에서는 즐거운 숫자놀이를 할 수 있다. 신나는 점 잇기, 재밌는 수 세기, 남은 수 구하기, 다양한 선 긋기, 다른 그림 찾기, 생각하는 이야기
문제등 다양한 놀이문제로 숫자와 친해질 수 있게 도와준다.
우리 아들이 정말 좋아하는 놀이로만 이루어져있어, 유아들의 마음을 작가님이 꿰뚫고 계셨구나! 라는 걸 느낄 수 있었다.
하루 한장씩, 총 45일이면 유치원 수학 뺄셈을 제대로 익힐 수 있다.
같은 유형의 문제가 3일동안 반복되고, 총 15가지의 유형문제를 접하니 뺄셈으로 할 수 있는 대부분의 문제유형을 접하게 되는것이다. 이정도의 기본기만 갖추어도 초등학교에 가서 수학공부를 마음 편히 공부할 수 있게 될 것 같다.
덧셈, 뺄셈을 했으니 이제 다음 받아올림의 대장정을 향하여 출발!!^^
* 출판사로부터 도서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서평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