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의 시나리오 - 계획이 있는 돈은 흔들리지 않는다
김종봉.제갈현열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우와~!! 돈을 이야기하는 이 책은 진짜 진심이다!!
돈에 관한 책을 읽으면서 감탄을 한 건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
그저 돈에 대한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아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부를 끌어당기는 생각을 하면, 저절로 부자가 된다는 그런 이야기가 아니다. 주식은 자본주의 꽃이라며 무조건 주식부터 시작하라는 맹목적인 책도 아니다. 돈을 아는것은, 바로 나 자신을 아는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얘기하고 있다.
나 자신을 알아야 나의 투자성향을 파악할 수 있고, 투자성향에 따른 투자방법을 자신만의 방법으로 노력하고 개발해서 꾸준히 투자해야한다고 이야기한다.
마침 이 책을 읽고있었는데, 오랜만에 동생이 우리집에 놀러왔다.
동생이 워낙 돈 공부(?)를 많이 한지라 이 책이 너무 좋다며 추천을 해주었다.
그런데 책 표지에 있는 저자 이름을 보곤 "나 안그래도 이분 좋아하는데??"
라는 것이었다. 이렇게 유명한 분을 나만 모르고 있었나 보다!
김종봉 저자님의 돈에 대한 마인드가 정말 존경스럽다.
돈의 시나리오, 처음에는 제목을 보고 그저 돈에 대한 단순한 계획정도만 생각했었다.
꼬리표 달린 돈은 건드리는 게 아니다? 이 정도의 글이 아닐까 싶었다.
그런데 그런 단순한 돈의 속성이 아닌 정말 큰 숲을 보는 눈을 키워주었다.
특히나 투자를 한다고 하면서도 지수에 대한 공부를 한번도 한적이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지수를 통한 투자방법을 알 수 있게 되었고,
투자의 종류와 규모, 그리고 시기에 상관없이 영원한 부를 설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그것이 바로 나만의 돈의 시나리오인 것이다!
각 장의 마지막부분에 저자가 자녀에게 남기는 돈에 관한 유언장이 나오는데,
이 부분에서 저자의 진심이 또 한번 느껴졌다.
이런 이야기를 난 그동안 어디서든 누구에게서든 한번도 들어본 적이 없었다.
이제라도 알게되어 너무나 다행이라 생각하고,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내가 소장해서 계속 읽고, 우리 아이들에게도 물려주고 싶은 책이다.
오늘부터 바로 가슴뛰는 나만의 돈의 시나리오를 써내려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