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라큘라 ㅣ 허밍버드 클래식 M 6
브램 스토커 지음, 김하나 옮김 / 허밍버드 / 2021년 5월
평점 :

<트와일라잇>, <블레이드>로 친숙한 뱀파이어들이었는데 원조 <드라큘라>에서 묘사하는 백작의 모습에 놀라 자빠질 뻔! 매부리코에 이마는 넓고 정수리 부분만 머리칼이 듬성듬성, 눈썹은 길고 숱이 많아 미간을 덮을 지경이고, 머리칼과 눈썹이 뒤엉켜 곱슬머리처럼 보였다. 입술은 모질어 보이고 입술 위로 삐져나온 이는 남달리 뾰족하고 입술은 새빨갛고 귀는 창백하다 못해 푸르스름하고 귀 끝은 뾰족하고 턱은 각지고 뺨은 홀쭉하게 여위어 뼈가 보일 것만 같다니. 이럴 수가! 그 매력적인 뱀파이어의 모습은 찾아볼 수가 없고 창백한 피부만이 닮았다. 120년 동안 드라큘라 백작의 모습에서 뱀파이어들은 얼마나 진화한 것인가?
간단한 줄거리로는 루마니아에서 영국으로 이주하려고 드라큘라는 변호사 조너선 하커를 고용하게 된다. 조너선은 성에 갇혀 있다가 드라큘라 백작이 잠든 사이에 성을 탈출하여 병원에 입원하게 된다. 조너선의 약혼녀 미나의 친구 루시는 같은 날 3명의 청년들에게 청혼을 받는 일이 있었고 몽유병이 있던 루시는 드라큘라 백작의 흡혈의 희생양이 되고 만다. 루시의 증상을 보고 약혼자 홈이 드는 반 헬싱 박사에게 도움을 청하지만 루시는 결국 죽고 만다. 흡혈귀에 대해 알고 있던 반 헬싱 박사는 3명의 청년에게 설명하고 관에서 자고 있는 루시에게 평안을 찾아준다. 반 헬싱 박사를 중심으로 사랑하는 친구이자 연인을 잃은 그들은 다 함께 드라큘라 백작을 처단하고자 힘을 뭉친다.
드라큘라 백작의 약점은 해 뜰 때부터 해 질 녘 사이에는 초자연적인 힘이 없어져 관 속에 실제로 죽은 것처럼 누워 있는 그 시간이 백작을 처단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과연 그들은 어떻게 백작을 처단할 것이며, 드라큘라 백작은 어떻게 이들의 공격을 방어할 것인지는 직접 책을 통해서 확인해 보시길.
소설을 읽기 전에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영화로만 드라큘라를 즐겼는데 원작 소설을 읽고 드는 생각들이 여럿 있었다. 왜 백작인가? 왜 드라큘라는 어두운 밤에만 활동을 하는가? 왜 어린이와 여성만을 노려서 흡혈을 하는가? 그를 추앙하는 자들의 심리는 무엇인가? 이렇게 떠오르는 여러 가지 질문들로 독서 모임을 하기에 최적인 소설을 찾았다. 긴 장편소설이지만 읽는 동안은 정말 시간 순삭이었다. 서늘한 여름밤을 당신도 즐길 수 있었으면 좋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