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더봇 다이어리 : 탈출 전략 FoP 포비든 플래닛 시리즈 12
마샤 웰스 지음, 고호관 옮김 / 알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2019년 휴고상, 네뷸러 상, 로커스 상을 수상한 마샤 웰스의 머더봇 다이어리 시리즈 중 제4권 탈출 전략!


밀루의 테라포밍 시설에서 빠져나온 머더봇은 뉴스피드를 검색하다가 멘사 박사가 거대 기업 그레이크리스에게 산업스파이 혐의로 고소를 당한 소식을 접하게 된다. 밀루에서 만났던 윌켄과 거스의 장비에서 찾아낸 메모리 클립 때문이었다. 메모리 클립 안에 어떤 정보들이 들어있기에 멘사 박사는 고소를 당하고 납치를 당했을까?

뉴스를 보면서 머더봇은 자신을 유인하기 위한 술책임을 알고 옛 친구들을 만나기로 한다. ART의 완벽한 성형기술로 머더봇은 평균 사이즈보다 작아져서 보안 시스템에 걸리지 않고 신경 써야 할 4명의 인간 친구들을 만나서 멘사 박사의 몸값을 협상하기 위해 작전을 짜기 시작한다. 

서로가 서로를 믿지 못하는 어정쩡한 시간이 흐르고 머더봇은 멘사 박사를 다시 만난다는 사실 때문에 초조해한다. 미키에 대한 돈 아베네의 모습을 보았을 때 들었던 생각은 그들은 동료였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하지만 미키 같은 애완 로봇이 되고 싶지는 않은 머더봇. 멘사 박사가 머더봇에게 어떤 존재인지 혼란스러워한다.

땡플릭스에서 빨리 만나봐야 할 것 같은 박진감 넘치는 전투 장면이 지나고 무사히 멘사 박사와 탈출하게 된다. 바라다지 박사는 머더봇에게 다큐멘터리를 찍자고 부탁을 하고 멘사 박사는 머더봇에게 린 보안 자문관으로 일 의뢰를 받았다고 알려준다. 빨리 드라마로 만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혼자였던 머더봇에게이제 의논할 수 있는 친구도 생겼고, 자신이 뭘 원하는지 알아낼 때까지 있을 장소가 생겼다
그리고 어떤 결정을 내릴지는 머더봇에게 달려 있었다.

"내게 선택권이 있었다." p.239




내게 선택권이 있었다. - P23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