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전 리뷰툰 - 유머와 드립이 난무하는 ㅣ 고전 리뷰툰 1
키두니스트 지음 / 북바이북 / 2021년 4월
평점 :
이 책은 문학을 만화로 리뷰한 책이다.
고전문학 <멋진 신세계>부터 최근의 <해리포터>까지 안 건드린 장르가 없는 만화서평집이다. 진지하고 분석적이기만한 고전문학 리뷰에 불만을 갖고 있던 키두니스트가 직접 유머와 드립이 난무하는 고전문학 리뷰를 하기 위해 자캐를 등장시켜서 문학 속 등장 인물들과 독자와 함께 대화하듯 해설하는 방식으로 이 만화 리뷰는 시작된다.
자기계발서는 필요해서 읽을지언정 고리타분한 걸로 치부해버리기 쉬운 문학을, 그것도 따로 시간을 내서 읽어야 하는 고전문학에 대한 문턱을 확 낮춰주고 흥미유발과 호기심을 갖게 만드는 좋은 서평집을 만났다.
특히 처음 접한 장르인 코즈믹 호러물 창시자 하워드 필립스 러브크래프트 전집에 대한 리뷰는 나의 호기심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그리고 이 책의 좋은 점은 모든 것이 다 좋다고 리뷰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나라 번역본에 대한 드립이나 러브크래프트 전집에서 3,4권은 정말 재미 없고 5,6권은 미친 듯이 재미있다는 얘기에 이미 결재하고 있는 손가락을 보게 된다.
이 만화 리뷰를 읽고 든 나의 호기심은 '정말 <고분>을 읽고 악몽을 꿀 것인가?'인데 작가의 경험을 나도 해보고 싶어서 <고분>도 이미 장바구니에 들어가 있다.
책을 소개하는 책에 나오는 책들을 또 미친 듯이 구매하게끔 만들어주는 서평이 최고의 서평이 아닐까!
키두니스트님이 앞으로 리뷰해 주실 다른 문학작품들이 벌써 기다려진다.
<리딩투데이에서 지원하는 도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