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도 넘볼 수 없는 작은 회사의 브랜드 파워
무라오 류스케.하마구치 다카노리 지음, 이동희 옮김 / 전나무숲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약자가 있으면 강자가 있고, 강자가 있으면 약자가 있는 것처럼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 세계는 성장하지 않으면 그대로 주저앉아버리고 마는 것이 사실이다. 자연 생태계의 먹이사슬처럼 먹고 먹히는 그런 관계가 성립되는 것이 현대 사회에 있는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의 현실이라는 것이다. 한 때 대기업이라면 항상 TV에서나 매스컴을 통해서 광고하곤 한다. 하지만, 중소기업은 그렇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고 무엇보다도 기업 이미지나 브랜드 이미지가 알려지지 않기에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대기업은 그만큼의 힘이 있다. 하지만, 중소기업이나 창업자는 자신만의 노력이나 직접 발로 뛰지 않으면 성공하기란 어렵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대기업이라고 불리는 기업이 노력하지 않았다는 것은 아니다. 대기업은 대기업 회사만의 브랜드나 이미지가 있기에 많은 사람에게 인식되어 있지만, 중소기업은 이제 시작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기에 인지도가 높지 않다고 볼 수 있다. 그런 것을 볼 때 중소기업이나 창업을 하는 기업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자신만의 브랜드나 기업의 이미지를 창출할 줄 알아야 한다는 점이다. 이번에 읽게 된 책은 그런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었다. 「삼성도 넘볼 수 없는 작은 회사의 브랜드 파워」라는 제목의 책이었다. 중소기업이나 적은 자본으로 시작하는 창업회사는 자신의 이미지에 맞는 브랜드나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서도 역시나 중소기업이나 창업하는 기업은 브랜드 이미지가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더욱 중요한 것은 그런 이미지를 돈을 들이지 않고 만드는 방법을 말해주고 있었다. 이 책에서는 작은 회사이지만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말하고 있기에 창업을 하거나 중소기업에 도움되는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회사의 이미지를 높이고 가치 창출을 높이는 방법이 이 책에 담겨 있었고 실제적인 사례를 이야기하면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다. 또한, 강력한 브랜드를 만드는 7가지 전략도 제시하고 있기에 회사의 경영자나 혹은 창업자를 준비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사회가 변화하고 세상이 발전하면서 그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그렇기에 자신만의 기업이나 회사에 대한 확고한 이미지나 가치를 높이기 위해서는 우선으로 고객을 고객 이상의 팬으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임을 말해주고 있었다. 1인 기업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