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번째 법칙 - 역사상 가장 대담하고 냉혹한 성공의 기술 로버트 그린의 권력술 시리즈 4
로버트 그린 외 지음, 안진환 옮김 / 살림Biz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성공하고 싶은 인생을 꿈꾼다. 하지만, 성공은 말처럼 쉽지 않은 일이다. 무엇을 하든 어떤 일에 도전하든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마다 성공한다면 ‘성공’의 진정한 노력과 가치는 땅으로 떨어져 버릴 것이다. 주위를 둘러보아도 성공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어느 정도의 노력이 아닌 엄청난 노력의 결실이 바로 성공이라는 열매가 아닐까? 라는 생각을 조심스레 해본다. 

 나 역시 성공하고 싶고 성공을 꿈꾼다. 하지만, 성공에 한 발짝 다가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속에 굳게 닫혀 있는 ‘두려움’을 극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누군가는 성공하기 위해 도전했다가 실패를 해서 다시 도전한다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자리 잡고 있을 것이다. 이처럼 무언가를 시도했을 때 그 결과가 나쁘게 다가온다면 다시 도전하기란 절대 쉽지만은 않다는 것이다. 이것은 대부분 사람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으며 다시 도전하기 위해서는 많은 무리수를 던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렇다고 두려움 때문에 성공에 다가가지 못한다면 영원히 성공할 수 없다. 두려움을 극복하고 이겨내야만 진정한 성공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신이 꿈꾸거나 소망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경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조언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즉, 누군가의 경험을 경청하는 일도 중요하다. 이번에 읽게 된 책은 「50번째 법칙」이라는 제목의 책이었다. 이 책을 처음 보았을 때 ‘어렵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책은 술술 읽혔다. 이 책의 저자 『로버트 그린』은 그의 저서인 「권력의 법칙」, 「전쟁의 기술」, 「유혹의 기술」이라는 3부작으로 현실과 지혜를 전달해 준 멘토라고 할 수 있다. 그런 그가 이 책에서는 함께 저술한 유명한 가수인 『피프티 센트(50 Cent)』와 함께 공동으로 책을 펴낸 것이다. 

 이 책에서는 가수인 『피프티 센트(50 Cent)』의 경험을 바탕으로 성공에 대한 법칙을 언급하고 있었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으면서도 절묘하게 인생 법칙을 이끌어 내는 그의 이야기는 참으로 놀라웠다. 한 사람은 자신의 인생을 이야기하고 있고 한 사람은 그 인생에 대한 법칙을 정리해줌으로써 성공에 대한 법칙이 탄생한 것이다. 그리고 그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두려움을 이겨내라’라는 것이었다. 두려움은 결코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 책을 읽다 보면 ‘당연한 이야기가 아닐까?’라는 생각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한 사람의 인생 이야기와 그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법칙으로 말미암아 조금 더 현실성 있고 더욱 가깝게 느껴졌다. 그리고 모험이나 대담성을 가지라는 것을 말해주고 있었다. 성공하기 위해서 도전하는 사람은 많지만, 모험이나 대담성을 가지고 두려움을 극복하면서 성공을 향해서 도전하는 사람은 과연 얼마나 될까? 이 책에서는 가수 『피프티 센트(50 Cent)』의 인생을 비추어 그 법칙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인생의 흐름은 대부분 비슷할 것이다. 그 흐름에서 누군가는 용기 있게 도전하고 누군가는 도전하지 않는다는 것이 다르지 않을까? 그리고 자신의 성공과 꿈과 삶을 향해 스스로 자신에게 자신만의 법칙을 찾아보는 것이 진정한 성공으로 달려가는 삶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