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고급 사용자를 위한 DSLR렌즈선택가이드
니시히라 히데오 지음 / 제이앤씨커뮤니티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인생에 있어서 무언가를 추억한다는 것은 소중함의 일부분이고 다시 기억하고 싶어서가 아닐까? 라는 생각해본다. 지금까지 살면서 중요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은 말처럼 쉬운 일은 아니다. 다시 돌아오지 않는 그 시간, 그 순간을 렌즈로 통해서 카메라에 담는다면 아주 오랜 시간이 흘러서 다시 본다면 향수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요즘 디지털 카메라는 한 대씩 가지고 있을 것이다. ‘디카’의 열풍이 불면서 너도나도 디카를 들고 밖으로 나가서 셔터를 눌리며 더욱 나은 그리고 멋진 사진을 찍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디카에도 많은 종류와 렌즈가 있기 때문에 공부하고 사진 기술을 익힌다면 전문가의 솜씨 못지않은 사진 작품을 찍을 수 있을 것이다. 「고급 사용자를 위한 DSLR 렌즈선택 가이드」라는 책을 만났다. 이 책에는 카메라에서부터 렌즈까지 어디를 찍으면 어떤 렌즈를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렌즈가 자신에게 맞는지 혹은 어떤 카메라가 자신에게 맞는지 세세하게 기록되어 있었다. 단, 이 책은 고급사용자를 위한 책이라는 문구가 있어서 초보인 내가 봐도 될지 걱정은 했지만, 나에게도 많은 도움을 주었던 책이었다.
초보인 만큼 어떤 카메라가 좋은지 그리고 어떤 렌즈를 선택해야 하는지 물어보고 물어봐도 쉽게 그 답을 찾을 수 없었다. 다른 사람의 대답은 달랐고 자신에게 맞는 렌즈나 카메라를 찾기 위해서는 직접 카메라와 렌즈로 사진을 찍어보고 경험을 해봐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사진 찍는 기술도 겸비하고 있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이 책에서는 10가지 렌즈 소개와 함께 이 책의 저자인 ‘니시히라 히데오’ 씨가 추천하는 렌즈도 엿볼 수 있었다. 카메라별, 회사별로 렌즈의 종류를 나열해 두어 한눈에 보기 편하게 되어 있어서 초보자나 고급사용자에게 아주 유용한 정보와 함께 자신에게 맞는 렌즈를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책이었다. 그리고 렌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특징에 대해서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렌즈와 카메라를 선택하고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누구나 전문 사진작가처럼 사진을 찍고 싶어한다. 하지만, 일반인에게는 어려운 점이 한둘이 아니기에 이 책을 통해서 카메라와 렌즈 선택을 비롯하여 성능이 우수한 추천 렌즈를 눈여겨 봐두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