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의 비밀 - 오늘의 꿈을 내일의 성공으로 이끄는
마크 피셔 지음, 신윤경 옮김 / 밀리언하우스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누구나 행복하고 싶고 자신의 꿈을 이루고 싶어한다. 하지만, 갑작스럽게 일어나는 일들과 닥쳐오는 불행으로 말미암아 행복과 꿈은 멀리 달아나버리고 만다. 세상을 살면서 누구나 꿈을 꾼다. 자신이 꼭 이루고 싶어하는 꿈 말이다. 하지만, 꿈만 가지고 있다면 절대로 이룰 수 없거니와 자신이 바라는 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것은 단지 자신에게는 꿈이 있다는 것이라는 의미이지 그 꿈이 이루어졌다는 의미는 아니기 때문이다. 

 「장미의 비밀」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책 표지만큼이나 강렬한 느낌이 드는 책이었다. 이 책에는 성공을 비롯하여 자신이 이루고 싶어하는 꿈, 그리고 행복을 찾기 위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었다. 누구나 세상을 살면서 예기치 못한 일들이 일어난다. 아프거나 혹은 주위 사람이 떠나간다거나 하는 생각지도 못한 일들이 일어나는 가운데 자신의 꿈을 향해 쉽게 걸어갈 수 있을까? 나였다면 그렇지 못할 것이다. 대부분 사람도 그럴 것이다. 불행이 눈앞에 있는데 그것을 뒤로한 채 자신의 꿈이나 행복을 향해서 나아갈 수는 없음은 누구나가 아는 사실이라는 것이다. 이 책에는 그런 불행을 극복하기 위한 마음과 생각의 조화로 꿈과 행복을 찾아가기 위한 밑거름이 되어주는 책이었다. 

 행복의 지혜를 다섯 가지로 나누어서 이야기하고 있었다. ‘첫 번째 비밀 - 마음속 소망을 현실로 만드는 법’ ‘두 번째 비밀 - 잘못된 믿음과 자기모순에서 벗어나라.’ ‘세 번째 비밀 - 악을 다스리는 사람이 세상을 다스린다.’ ‘네 번째 비밀 - 죽음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다.’ ‘다섯 번째 비밀 - 내일이 아닌 현재를 살아라.’의 다섯 가지 주제로 이야기를 이끌어 간다. 자신의 삶에서 꿈에서 흐트러져 있는 퍼즐 조각을 이 책이 하나씩 바로잡아주는 역할을 하는 느낌이 들었다. 

 행복이나 꿈에 대한 열쇠는 결국 자신이 가지고 있으며 자신이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런 생각을 하기란 쉽지 않다. 더욱이 이 책에서 말하는 것들을 실천하기도 쉽지 않다.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는 일이 가장 어려운 일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서 행복과 꿈을 찾아 한걸음 다가가기 위한 숨겨진 비밀을 읽으면서 나의 마음가짐도 다시 한 번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행복에 대한 지혜를 깨닫게 해주었고 책 속에 담긴 비밀을 읽으면서 인생의 지혜에 성큼 다가간 느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