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 마음의 여행 1 : 그리움 - KBS 1TV 영상포엠
KBS 1TV 영상포엠 제작팀 지음 / 티앤디플러스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전쟁처럼 시작되는 일상에서 ‘여행’은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아주 소중하고 행복함을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여행’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여행은 누구나 좋아한다. 매일 보던 곳의 모습이 아닌 그리고 일상적인 모습이 아닌 여행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자연의 힘과 여행을 통해서 볼 수 있는 많은 경치와 풍경들을 말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여행을 좋아하고 일상에서의 휴식처럼 느껴지는 ‘여행’을 찾아나서는지도 모르겠다.
「내 마음의 여행 2」이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이 책은 KBS에서 방영하는 영상포엠의 아름다운 곳만을 담아서 책으로 출간한 것이다. 《내 마음의 여행》 첫 번째 시리즈를 읽었지만, 그 책에 담겨 있는 곳을 여행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기에 이번에 시리즈로 이어서 나온 「내 마음의 여행 2」도 기대하면서 책을 펼쳐들었다.
이번 여행은 ‘희망’이라는 주제로 여행은 시작된다. 삶에서의 희망을 여행을 통해서 ‘희망’을 찾아가는 것이었다. 여행을 하겠다는 ‘희망’, 여행을 통해서 사람을 만날 수 있다는 ‘희망’을 이번 여행의 테마로 정하고 함께 여행길에 올랐다. ‘전북 고창’에서부터 ‘강원 화절령’까지의 총 16곳의 여행지의 이야기가 담겨 있었다.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아마도 사진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곳의 멋들어진 배경과 풍경, 한눈에 보이는 자연을 하나라도 놓칠세라 사진에 고이고이 담아서 여행의 여정과 함께 마음과 눈의 즐거움을 안겨주었다.
책 속에 담긴 사진들은 너무나 멋지고 아름다웠다. 한 폭의 그림같이 마음속에 깊이 새겨두고 싶은 사진과 잘 어우러진 글과 함께 시를 읽으면서 함께 여행을 하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었다. 영상이 아닌 한 장의 사진으로 순간순간 담은 사진을 보면서 잠시나마 여유로운 마음과 푸근한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내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을 이 책을 통해서 함께 여행할 수 있어서 이 책을 읽는 내내 행복함을 느꼈다. 그리고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주는 책이었다. ‘희망’을 찾아서 떠나는 여행을 통해서 잔잔한 시와 아름다운 사진 그리고 방송에서 삽입되었던 곡들을 ‘손지명의 음악여행’이라는 주제로 여행이 끝날 때마다 음악리스트도 있어서 최고의 여행을 한 기분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