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애 첫 임신 출산 육아책 (2021년 최신 개정판) - 처음이라 낯선 초보 부모들을 위한 안심 대백과
중앙books 편집부 지음, 김수현.성중엽.심규홍 감수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구나 그렇듯 부모가 되어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물론 아닌 사람도 있겠지만 보통은 결혼을 해서 부모라는 무거운 타이틀과 함께 새로운 가족이 생기게 되고 그 속에서 부모의 역할을 하기 바쁘다. 결혼을 하고 나서 임신이라는 길고 긴 과정속에 내 아이라는 가족이 생겼을 때의 그 느낌은 아마도 겪어보지 못했다면 절대 모를 것이다. 임신을 통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되고 또 배우게 되는데 처음이 어려운 것처럼 임신부터 육아까지 공부해야하고 책으로 배워야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다.


 임신을 하면서 많은 서적을 접하게 되고 검색을 하게 되지만 급하게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인터넷 검색보다는 책을 추천하고 싶다. 물론 책 두께도 상당하지만 책을 통해서 한 번 더 체크하게 되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책을 통한 배움으로 임신에서부터 출산까지의 준비 과정을 도움 받으면 좋을 것 같다. 「내 생에 첫 임신 출산 육아책」을 통해서 첫 임신이라면 꼭 짚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을 담고 있기에 꼭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해마다 임신에 대한 정책이나 혜택이 바뀌고 있고 임신 시기별 필요한 것도 세세하게 기록되어 있어서 출산 준비에 있어서 임신할 때부터 알아야하는 정보가 가득했다. 더욱이 2020년 임신부터 출산, 그리고 육아까지 정부 지원 정책을 반영해서 설명하고 있고 의료혜택까지 미리 알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처음이라 모든게 서툴고 낯설겠지만 임신에 대한 준비과정을 통해서 출산에 대한 준비를 든든하게 하는 것은 꼭 필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출산을 통해서 좀 더 성숙된 부모의 마음가짐과 생각으로 아이를 양육한다면 더 올바른 아이를 키울 수 있지 않을까 한다.



 모든 것이 처음이라 서툴고 모르는 것 투성이지만 인터넷을 통한 검색과 책을 통해서 접하면서 하나씩 배워가고 공부해 가는 것은 부모의 기본적인 자세가 아닐까 한다. 태어나서 한글을 차근차근 배우고 습득하는 것처럼 첫 아이라면 그에 따른 지식과 배움을 통해서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은 어느정도 알고 있다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육아를 하면서 아이가 아플 때도 응급처치나 응급실을 가야하는 상황에 대해서 잘 기재되어 있어서 이 책 한권으로 많은 도움을 얻게 될 것이다. 임신하면서 태교도 중요한데 이 책에서도 태교에 대해 언급하고 있기에 시기별에 맞는 구성으로 되어 있기에 책 제목처럼 첫 임신과 출산에 대해 모든 것이 수록되어 있는 백과사전임은 분명하다. 임신하면 많은 것이 궁금하고 찾아보기 마련인데 책 한권을 통해서 많은 배움으로 임신과 출산 준비를 든든하게 하면 좋을 것 같다. 더욱이 개정판이라 달라진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는 부분이 좋았고 출산 후 산후 안정화 운동 부분도 소개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을 주는 책이었다. 뭐든 처음이 어렵고 힘들지만 미리 알고 있다면 쉽게 해결 할 수 있는 부분이 크기 때문에 이 책을 통해서 임신과 출산의 궁금증이 해결되었으면 한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