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좋은 아이중심 몬테소리 - 0세부터 3세까지 두뇌 발달을 돕는 세상에서 제일 시리즈 10
씬디티쳐 박명진 지음 / 슬로래빗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를 교육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그래서 그에 맞는 교육 과정을 밟게 되고 필요한 이론과 실습으로 익힌 교육 과정을 통해서 교육이 필요한 누군가에게 가르치는 것이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은 말하지 않아도 알고 있을 것이다. 코로나19로 집에 있는 가정이 늘어나고 그 가정 중에 아이가 있는 집은 많다. 더욱이 한창 뛰어 놀아야 하고 배워야 하는 시기에 안타깝게도 그렇지 못하는 것이 지금의 현실이다. 코로나19가 언제 끝날지도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가만히 손놓고 있을 수 만은 없지 않을까?


 부모가 되면 아이 걱정이 우선이게 된다. 먹는 것부터 배움까지 온통 아이가 우선순위가 된다. 커가는 시기 중 0세에서 3세까지의 두뇌 발달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몬테소리 놀이를 통해서 제대로 놀이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세상에서 제일 좋은 아이중심 몬테소리」라는 책이다. 이 책에서는 비싸지 않은 교구를 통해서 아이에게 재미를 이끌어 내고 흥미를 불러일으켜 준다. 일상 생활에서 재활용 할 수 있는 도구를 통해서 생활 속 놀이법 260가지를 소개하고 있었다. 또한 권장 월령별 정리와 그에 따라 놀이 영역을 잘 나누어서 표로 정리되어 있어서 이 책 한 권으로 어려움 없이 놀이를 통해서 아이와 함께 생활 속 놀이법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촉감과 촉각, 그리고 대근육, 소근육 발달 등 아이에게 필요한 신체나 감각 기관에도 도움이 되는 놀이가 따로 분류되어 있고 그에 따른 설명도 있어서 어렵지 않게 놀이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 생활 속 놀이법을 통해서 아이와 함께 놀이를 즐기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게 된다. 물론 아이가 잘 따라오지 못하거나 협조가 안되는 부분은 물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집에서 간단한 재료나 재활용 도구를 통해서 몬테소리 교구가 아니지만 몬테소리 교육을 따라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꼭 접해보면 좋을 것 같은 책이다. 아이가 더 큰 나무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그에 따른 밑거름을 잘 다져주어야 한다. 물과 햇빛도 물론 중요하지만 거름이나 영양제 역시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즉 아이에게 줄 수 있는 최대한을 주면 더 큰 나무로 성장하는 아이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아이가 놀이하는 모습을 통해서 언어나 감각, 숫자, 일상 생활에 대한 것을 익히고 배워가며 아이의 시야를 더 넓혀 줄 수 있기에 천천히 아이 눈높이에 맞춰 그에 맞는 놀이를 한다면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기에 창의성도 길러질 것이다. 생각보다 일상 생활에 있는 준비물이나 교구 재료를 통해서 놀이를 하는 것이기에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아이와 함께 놀이의 즐거움을 알려주면 좋을 것 같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리뷰를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