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상상 원정대 도전! 중국 - 세계문화 체험학습만화 1
청강만화 스튜디오 지음 / 삼성출판사 / 2008년 1월
절판


 

무한상상 원정대- (도전! 중국) 2008/01/25 11:17

지은이 청강만화스튜디오
출판사 삼성출판사
별점

 
 


중국은 어떤 나라?

빨간색 좋아라하고,금을 금처럼 생각하는 음식은 가리지않고 다 먹는

세계로 무한대 쭉쭉 뻗어나가는 무시무시한 나라!

중국의 정식 이름은 '중화인민공화국' 中(중) 사방의 중심에 위치해 있다는 뜻

                                                   華(화) 훌륭한 문화를 가졌다는 뜻

중국 국기의 이름은 '오성홍기' 다섯개의 별이 있는 불은 깃발이란 뜻

별은 노란색이 상징하는 것은? 중국인들이 우리와 같은 황인종이라는 뜻(요것은 좀 아닌거 같은데...책에~)

 

리얼 무쌍 원정대원들 13명이 직접 다니며 보았다니 부러울 따름~

울 큰녀석도 무쌍 원정대 대원이였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싶다.

넓은 세계를 여행 한다는 것 결코 쉬운일이 아닐텐데~ 더구나 이렇게 많은 나라들을...

1권이 중국편~읽으면서 모르는 것도 상당하고 알고 있떤 부분들도 있지만, 여행인 만큼 보고 느꼈던 내용이

더욱 충실했으면 했다.

중국 대륙은 러시아,캐나다 다음으로 넓은 나라라면서(모르고 있었답니다;;;) 달랑 한권으로

마무리 된 점도 너무도 아쉬움이 크다.

3권까지는 나와주어야 그래도 중국에 대해 뭘 좀 알았구나 싶지 이건 수박 겉만 본거 같아 실망스럽다.

아이들이 읽는 책이며 대부분이 만화로 집필 된 거지만 내용면에서 보충이 더 필요하고 사진도 다야하게 실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중국이 넓다는 걸 이책을 읽으면서 다시 느꼈다.

책에 있는 내용을 알려들릴께요.

유럽 속 '칭다오' 라오산(진시황이 불로초를 얻기 위해 사람을 보냈다는)"얼마나 오래 살려고 인간의 욕심이란"

'만국의 건축 박람회장'이라는 것은~독일의 통치 아래있던 시절 세계 여러 나라의 부자들이 살았던

별장이 있었답니다. 독일 건축양식은 물론이고 영국,프랑스,스페인,러시아,일본등

세계 각국 다양한 양식의 건축물이 모여 있어 만국의 건축 박물관 이라고 불린다네요.

'맥주하면 돌일이죠~ㅎㅎ

하지만, 맥주라고하면 자다가도 깨어나서 마시는 사람들이 중국인들 이라네요.

맥주를 굉장히 좋아한다고해요.

독일 통치하에 있을 때 독일인들에게서 기술을 배웠답니다.

'라오산'의 지하 100미터에서 끌어올린 광천수에서 맛이 나온다나~

매년 8월경엔 칭다오에서 2주동안 축제도 열린데요.

이렇게 유명한 맥주가"미국의 국제 술 품평회에서 세 차례나 우승했다니 대단하죠"

'잔교'뭘까요?

잔교에서 바라보는 바다가 멋지다네요.

길이 440미터,폭8미터에 이르며 끝에 '회란각'이라는 정자도 있으며 잔교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이

칭다오 10경 가운데서도 첫번째라는데? 잔교가 칭다오의 상징이 된 이유

이렇게 아름다운 잔교도 아픔이 있네요.

1891년 독일군과 일본군의 침략을 막기위해 건설되었다는 거~

어디에사 아픔과 기쁨은 공존한다는 거!!!

'바다와 어우러진 5.4광장'

칭다오 신시가지 시청앞에 위치한 5.4광장

1919년에 있었던 중국의 5.4운동을 기념하기 위한 곳

5.4운동은 우리나라 3.1운동처럼 일본의 제국주의 지배기 반발하여 학생과

민중들이 일으킨 대중운동이라네요.

여기까지가 칭다오에 대한 여행기 1막이랍니다.

다음3막은 구매해서 읽어보시라는 거 ㅎㅎ

안방에서 중국여행을 마쳤더니 새로운 기분이더군요.

좋은 책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