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옥수수의 변신 미용실 ㅣ 핑퐁 그림책
우에가키 아유코 지음, 전경아 옮김 / 시공주니어 / 2025년 1월
평점 :
변신미용자격증을 가진 옥수수의 변신미용실에는 채소들로 북적북적합니다.다른 채소의 모습으로 변신시켜 주는 미용실입니다. 변신모자, 변신 염색, 변신옷의 메뉴를 선택하여 아무도 몰라보는 감쪽같이 달라진 모습으로 변신을 시켜줍니다.
무는 당근으로, 당근은 무로 변신! 어찌나 감쪽같은지, 꼬마 당근도 어느 쪽이 엄마인지 헷갈릴 정도이지요. 어떤 채소인지 천천히 자세히 살펴보아야 찾을수 있는 정도니, 꼬마채소들은 엄마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변신미용사의 완벽한 변신솜씨 덕분에 채소마을에 가족을 잃어버린 꼬마채소들이 가족을 찾고 있습니다.
나는 나일 때 가장 귀하고 소중한 존재임을, 그리고 있는 그대로의 내 모습도 다른 사람들에게 충분히 존중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이 책에서 깨닫게 됩니다. 나를 잘 표현하기 위해서 옥수수의 변신미용실은 옥수수의 멋쟁이 미용실로, 나를 나답게 더 멋지게 만들어주는 가게가 되었답니다.
3~5세 맞춤 그림책 시공주니어 〈핑퐁 그림책〉 시리즈로, 책 속 QR코드를 찍으면 생생한 동화구연을 재미있게 들을 수 있습니다.
“어서 오세요! 옥수수의 변신 미용실입니다.
양파가 밤으로, 양배추가 수박으로! 원하는 채소가 있다면 감쪽같이 변신시켜 드립니다.”
다양한 채소들이 주인공으로 어떤 채소들이 그림책 속에 나오는지 이야기도 나누고, 앞면지와 뒷면지에 직접 만들고 놀이할 수 있는 활동지가 수록되어 있어, 나만의 방법으로 변신 재료들을 만들고 씌우며 채소들을 멋지게 꾸며 보는 활동을 아이들과 해보아야겠습니다.